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이앤북 문학나눔 1~20 세트 - 전20권
저자 편집부
출판사 아이앤북
출판일 2018-05-23
정가 190,000원
ISBN 9791157921096
수량
1. 하이퐁 세탁소
2. 고구마 꽃
3. 나는 투명인간이다
4. 부메랑
5. 개성빵
6. 마음을 배달하는 아이
7. 그 집에서 생긴 일
8. 만리장성 가는 길
9. 열두 살의 모나리자
10. 종이 찢는 아이
11. 열두 가지 색깔 통
12. 파워 블로거 지덕심
13. 마루타 소년
14. 뻐꾸기 아이들
15. 1951년 서민국 어린이
16. 고래포 아이들
17. 사람을 훔쳐가는 도둑
18. 부엉이 방구통
19. 글로벌 컬처 클럽
20. 박씨 성을 가진 노비
초등학교 4,5,6학년을 위한 아이앤북 문학나눔 시리즈는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하여 아이들의 사고력, 논리력을 키우고자 한 동화이다.
당장의 문제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파헤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야기를 전개함으로써 동화의 차원을 넘어 아이들의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넓은 생각을 지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앤북의 문학나눔 시리즈는 사회의 문제, 더 나아가 국가적 문제까지 넓은 시야로 깊은 사고를 할 수 있는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1. 하이퐁 세탁소 원유순 글 / 백승민 그림
웅이는 베트남 엄마를 둔 것만으로 아이들의 놀림감이 되고, 말을 더듬는다는 이유로 장애인 취급을 당한다. 웅이의 이야기를 통해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바라보는 사회의 편견을 지적한다.

2. 고구마 꽃 조경희 글 / 흩날린 그림
영조 임금 때 일본에 통신사로 갔던 조엄이 고구마를 조선으로 가져와 퍼뜨리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동화로, 배고픔에 굶어죽는 백성을 안타까워하는 조엄의 애민정신이 담겨 있다.

3. 나는 투명인간이다 박성철 글 / 정진희 그림
부산에서 서울로 전학 온 토이가 있어도 없는 아이 취급을 당하며, 지옥을 경험하고 있다는 고백을 통해 왕따를 당하는 아이의 괴로운 심정을 이야기한다.

4. 부메랑 한영미 글 / 마수민 그림
사람과 자연 사이의 공존에 관한 이야기이다. 선이골의 즘말에는 백로 도래지가 있다. 인간의 이기심으로 백로들의 땅을 빼앗았지만 자연의 이치대로 백로들에게 다시 돌려주게 된다.

5. 개성빵 문영숙 글 / 이상윤 그림
기태는 희망과 자유를 찾아 북한에 가서 한국으로 왔지만 아이들에게 놀림을 당한다. 하지만 기태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살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놓지 않고 당당하게 생활하기로 결심한다.

6. 마음을 배달하는 아이 장은영 글 / 김정진 그림
조선 말기, 개화의 기수인 한성 우체사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로, 기루는 체전부가 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배달하면서 형과 아버지의 마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