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부 온라인 마케팅 전략
1장 마케팅 믹스의 의미
2장 코스튬 주얼리 사업을 통해 본 마케팅 전략
1. 코스튬 주얼리 사업체의 시장 상황
2. 코스튬 주얼리 사업체의 문제
3. 코스튬 주얼리 사업체를 위한 전략
4. 브릿지 주얼리 시장 검토
5. 홈페이지 시스템 점검과 개선
(1 홈페이지의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되었는가
(2 상품 소개란에 게시된 상품 정보는 정확하고 상세한가
(3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이 고르게 잘 구비되었는가
(4 상품의 사진이 선명하고 잘 촬영되었는가
(5 상품에 대한 부가 정보가 풍부한가
(6 배송료 정책은 어떠한가
(7 교환 조건은 어떻게 정하고 있는가
(8 환불 조건은 어떻게 정하고 있는가
(9 AS 규정은 어떠한가
(10 고객 상담은 어떠한가
(11 할인 정책은 어떠한가
(12 이벤트 코너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13 게시판과 커뮤니티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6. 리타게팅 배너 광고 전략
(1 리타게팅 배너 광고의 의미와 효력
(2 리타게팅 배너 광고의 단점
(3 리타게팅 배너 광고 실행 전략
(4 주얼리 쇼핑몰의 리타게팅 배너 광고
3장 명품 판매 사업체를 통해 살펴본 마케팅 전략
1. 명품을 구매하는 심리적 동기―니즈가 아닌 ‘원츠’
(1 명품과 고관여 상품
(2 니즈(Needs와 원츠(Wants의 차이
(3 인간 욕구의 5단계
(4 고객의 원츠에 주목하라
2. 명품 판매 사업체의 시장 상황
(1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명품 시장
(2 명품의 시장 세분화
(3 명품 판매 사업체의 고객 관계 관리
(4 명품 판매 사업체의 상품 포지셔닝
3. 중고 명품 시장 검토
(1 중고 명품 시장의 성장세
(2 중고 명품 시장 성장의 원인―명품 구매 심리의 변화
(3 중고 명품 시장의 다양화·다각화
4. 명품 판매 사업체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과 핵심 전략을 설명하려는 목적에서 집필!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원활하게 전달하고 제공하기 위한 기획 활동,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광고, 홍보, 기타 판매 촉진을 위한 모든 행위 등을 포괄한다. 온라인 마케팅은 그중에서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수행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현재는 마케팅의 전통 영역이었던 오프라인 마케팅의 비중과 중요도를 온라인 마케팅이 이미 추월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질 것이다.
모든 온라인 사업체들은 온라인 ...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과 핵심 전략을 설명하려는 목적에서 집필!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원활하게 전달하고 제공하기 위한 기획 활동,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광고, 홍보, 기타 판매 촉진을 위한 모든 행위 등을 포괄한다. 온라인 마케팅은 그중에서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수행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현재는 마케팅의 전통 영역이었던 오프라인 마케팅의 비중과 중요도를 온라인 마케팅이 이미 추월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질 것이다.
모든 온라인 사업체들은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개념, 의미, 전략, 실전 기법들을 충분히 인지함으로써, 경쟁 사업체들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그를 위한 기본적인 소양으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속성과 실체를 분명하게 이해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온·오프라인 사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데 유용한 지침이자 교본으로 삼을 만한 적당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가이드 북은 의외로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듯하다. 이 책은 다른 온라인 마케팅 책들처럼 대기업의(이미 많이 알려진 성공 사례들을 분석하고 나열함으로써, 다수의 중소 사업체들에게 ‘허황된’ 꿈을 심어주는 일은 아예 없도록 하려고 한다. 그런 특수한, 상위 1% 이내의 사례들은 국내의 일반적, 평균적 사업 구조에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