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
저자 백지희
출판사 디엑스랩
출판일 2019-02-25
정가 21,500원
ISBN 9791196182212
수량
Introduction

Part I. DOOH Creative : Why it’s so Important?
- DOOH 광고의 정의 및 유형
- DOOH 광고의 중요성
-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

Part II. DOOH Creative : Basic Rules
- Color
- Typography
- Composition

Part III. Location, Time & Target
- Location 1: 강서구/양천구/영등포구/구로구
- Location 2: 도봉구/강북구/노원구
- Location 3: 동대문구/중량구/성동구/광진구
- Location 4: 동작구/관악구/금천구
- Location 5: 서초구/강남구
- Location 6: 강동구/송파구
- Location 7: 은평구/마포구/서대문구
- Location 8: 종로구/중구/용산구

Part IV. DOOH Innovation
- DOOH, 인지기술로 진화하다
- DOOH,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다
급격히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디지털 옥외광고의 중요성은 부각되고 있으나 실제로 디지털 옥외광고 산업은 혼선 속에 있다. 현재의 혼선은 미디어의 변화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는 디지털 옥외광고 정책과 실제 옥외광고 환경과의 엇박자, 디지털 옥외광고 광고물의 효과 측정 방법의 부재, 그리고 디지털 특성에 따른 옥외광고 매체의 관리 리스크 등 여러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 디자인 가이드의 부재는 효율적인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의 효율을 저해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은 광고기획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완벽한 솔루션은 아닐지라도, 효과적인 디지털 옥외광고 디자인과 매체 운영의 든든한 네비게이터가 되어 주리라 믿는다.
이번에 출간되는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DOOH Advertising Creative Guidelinever1.0이 디지털 옥외광고 연구와 실무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술과의 융합을 통한 옥외광고 매체의 활용과 발전의 단초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