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뷰카VUCA에는 애자일agile로 대응하라 8
Ⅰ. 왜 애자일agile인가?
1 불확실성의 시대, 게임의 룰이 바뀌었다 16
― 높은 불확실성/낮은 성장성의 시대 16
― 산을 오를 것인가, 바다를 건널 것인가? 19
2 애자일 기업의 등장 25
― War of Position vs. War of Movement 25
― 애자일 기업의 등장 30
Ⅱ. 애자일, 마케팅으로 거듭나다
1 마케팅, 너도 민첩해져야 해! 42
2 애자일마케팅의 시대를 선언하노라 48
3 애자일마케팅, 어떻게 활용하나? 57
― 애자일마케팅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 57
― 애자일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59
― 애자일마케팅의 효과 63
― 애자일마케팅의 도입 방법 65
Ⅲ. 애자일마케팅 (1 전략
1 애자일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SFC 워크숍 72
2 고객이 쓴 가면, 페르소나persona 81
― 페르소나, 어떻게 도출하는가? 87
3 멀고도 험한 여행길, 고객의사결정여정(Customer Decision Journey 93
― 고객여정지도를 만들자 101
4 고객과의 스킨십, 터치포인트(Touch point 109
5 고객의 사연을 담은 고객스토리(Customer Story 118
―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고객스토리를 쓰려면? 126
6 고객스토리가 모이는 마케팅 백로그(Backlog 133
― 스프린트 플래닝 미팅의 최종 산출물, 애자일마케팅캔버스 139
Ⅳ. 애자일마케팅 (2 운영
1 애자일마케팅 운영의 핵심, 스크럼(Scrum과 스프린트(Sprint 144
― 애자일마케팅 운영, 스크럼 방식 144
― 왜 스크럼(Scrum일까? 147
― 폭발적인 질주, 스프린트(Sprint 152
2 스크럼 방식을 위한 네 가지 미팅 156
3 애자일마케팅의 또 다른 운영 방식, 칸반(Kanban 170
― 칸반 방식을 실행하기 위한 네 가지 방안 175
― 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