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자연에서, 우주에서 70%의 비밀을 찾을 수 있어요.
왜 100%가 아닌 70%일까요?
70%가 알려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70%의 비밀에서
행복한 삶을 가꾸는 지혜를 깨달아요.
■70%는 자연의 순리
‘지구 표면은 70%가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데, 사람 몸도 70%가 물이다.’
이번 책을 쓰고 그림 이민희 작가는 이 사실에서 이야기 창작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나는 고작 자그마한 한 사람일 뿐인데, 거대한 지구 표면에서 물이 차지하는 비율과 내 몸에서 물이 차지하는 비율이 같다니! 아, 내가 커다란 지구와 같잖아! 그러면서 태양도, 별도,70%의 수소가 타면서 밝게 빛이 난다는 우주의70% 비밀에 또 한 번 놀랐어요. 커다란 우주가 곧 ‘나’와 같다는 확신도 들었고요. 작은 존재이지만 내 품에 우주를 품고 있는 셈이니까요. 내가 우주다 싶으니 마음이 평온해져서 다급한 마음이나 욕심도 내려놓을 수 있었죠. 우주가 내 안에 있다는 만족감과 자존감도 커졌어요. “
- 이민희 작가의 말 중에서
작가는 이런 만족감을 아이들도 함께 느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책을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세상 곳곳에 숨은 70%의 비밀을 찾다 보면, 인생의 진리를 알게 되지 않을까요? 그러면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자연의 순리를 깨닫지 않을까요? 굳이 욕심 부리지 않고, 조급해 하지 않으며 인생을 누릴 수 있을 않을까요? 삶을 바라보는 현명한 눈도 갖지 않을까요? 이런 순수한 마음이 녹아 든 깊이 있는 그림책입니다.
■ 곳곳에 숨어 있는 70%의 비밀
이 책에는 세상 곳곳에 숨어 있는 70%의 법칙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음식 맛은 입으로만 느낀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뇌과학자나 요리사들은 모양과 소리와 냄새와 분위기 같은 다양한 요소가 맛의 70%를 좌우한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