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나를 바로 세우는 힘 - 예비사회인들의 봄
자신을 형성하는 입문단계: 경력축적 업적 달성 단계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지는 ‘피그말리온 효과’
-안타까운 베르테르 효과(Werther Effect
-증가하는 우리나라의 베르테르 효과
-자신을 바로 세우는 힘, 건강한 자존감
-믿음을 주는 플라세보효과
-남보다 빠른 속도가 아니라 자신의 방향을 찾는 힘
-보이지 않는 안경, 이미지 선입견을 쓰고 사는 사람들
-무시할 수 없는 후광 효과(Halo effect
-멋진 사람과 함께 있을 때 자신의 평가는 높아질까 떨어질까?
-개인 자체가 브랜드인 시대
Ⅱ. 나를 설명하는 힘 - 사회인들의 여름
자신을 증명하는 성과달성단계: 업적성과 창출 단계
-참 어려운 도전, 자신을 타인에게 제대로 보여주는 일
-거울 속의 자신이 자신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조해리의 창을 통한 내면 이미지 성찰
-TPO에 맞는 색시(色時한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한 시대
-브랜드는 이미지와 평판의 결과
-말로 나를 설명하는 힘
-소통이 안 되면 고통, 서로의 설명이 필요한 지금
-손가락에 땀나도록 소통하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이미지로 나를 설명하기, 합격률 높이는 성공취업 면접 전략
-브랜드로 나를 설명하기, CEO PI 브랜딩 전략
-리더의 브랜드는 이미지와 평판의 결과
-리더의 PI(Personal Identity 브랜딩 전략 4단계
Ⅲ. 나를 알리는 힘 - 중간리더들의 가을
자신의 경쟁력 형성단계: 차별화된 브랜드 획득단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상하는 가상사회 디지털 이미지 브랜딩
-퍼스널 브랜드를 높이는 트뤼도 총리의 양말 정치 전략
-남북정상의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 전략
-메라비안 차트에서 55%를 차지하는 시각적인 이미지 파워
-친숙한 얼굴의 비밀, 매력적인 진화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사람들의 공통점
-소비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유명인 브랜드 평판
-승승장구인 방탄소년단의 인기
많은 사람들은 그들 자신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 존재인가에 대하여 고민할 시간조차 없이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 그것이 지금 우리의 현실이다. 혹시, 그들은 나름 그렇게 하고 싶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할 수가 없다고 말하진 않을까? 그렇지만 그것은 단지 핑계일 뿐이다. 하루를 살아갈 때 우리 자신의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이 우선시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생각을 시작으로 깊숙이 숨어있는 진정한 나를 찾아 나서기를 권하고 싶다. 나의 가치를 인정받는 것처럼 멋진 일은 없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퍼스널브랜딩이다.’
박영실 박사는 이 책에서(나를 설명하는 힘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을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말해주고 있다. 여러 가지 성공적인 예시는 세계를 이끌고 있는 리더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브랜딩을 했으며, 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그들의 그러한 삶을 우린 그냥 ‘그렇구나~’ 하며 넘어갈 일이 아니라 각 개인들에게 선한 자극제가 되기를 저자는 바라며 책을 지필 했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그러한 자기개발이 나의 일이 아닌 그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결코 그들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 책에서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우린 모두 다르다. 우린 우리 자신을 빛낼 수 있는 독특한 무언가가 분명히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한다. 꼭 그것을 찾아야 한다. 혹시 알고 있다면, 그냥 알고 있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나 자신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실천해야한다.
지금 바로 ‘이미지 브랜딩’을 시작하기를 권한다.
나 자신은 소중한 존재이며, 사랑받아야 할 가치가 있으며, 그리고 그러한 가치를 썩히기에는 너무 나 자신에게 미안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꼭 특별한 나를 찾아 성공적인 ‘이미지 브랜딩’ 으로 많은 이들에게 더욱 인정받고 사랑받는 존재가 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