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서 보면, 평범한 회사원인 다정 아저씨.
뒤에서 보면?
‘우아, 머리가 너무 길잖아?’
이 특별함 때문에 사람들의 따가운 시선을 받기도 해요.
왜 다정 아저씨는 특별한 아저씨가 되었을까요?
■ 다정 아저씨의 특별한 한 가지
다정 아저씨는 서른 살, 가위 만드는 회사에 다녀요. 평범한 키, 평범한 얼굴, 평범한 옷을 입고, 평범한 신발을 신었어요. 남과 다른 특별한 한 가지는, 머리카락이 꽤 길다는 거였어요. 다정 아저씨는 날마다 아침 일찍 일어나 긴 머리카락을 감고 말리느라 불편해요. 전철에서 사람들의 눈총을 받기도 하고요. 그래도 아저씨는 꿋꿋하게 머리를 길러요. 다정 아저씨가 특별하게 머리를 기르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나눔을 실천하는 특별한 마음
사회 속에서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우리는 어떤 면에서 모두 평범합니다. 비슷한 옷을 입고, 비슷한 음식을 먹고, 비슷한 생활을 하면서 살아가지요. 그렇지만 우리는 모두 특별하기도 해요. 남과 다른 나만의 색다른 모습이 있으니까요. <뭔가 특별한 아저씨>는 너무나 평범한 아저씨가 지닌 특별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다정 아저씨는 평범한 회사원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사람들로 붐비는 전철을 타고 바쁘게 출근해요.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회사 사람들하고도 사이 좋게 지내지요. 평범하기만 한 아저씨한테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머리카락이 꽤 길다는 겁니다. 우리 모두는 다정 아저씨처럼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모습을 갖고 있어요. 다정 아저씨의 긴 머리카락처럼 한눈에 띄는 특별함이 아닐지라도, 나만의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해 나만의 특별함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계기로 삼아 보세요.
그럼, 다정 아저씨가 머리를 기른 까닭은 무엇일까요? 멋 내려고? 개성 있어 보이려고? 재미 삼아? 다정 아저씨는 긴 머리카락 때문에 생활 속에서 여러 불편을 겪어요. 사람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