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옷 이야기를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보는 지식 그림책!
우리는 왜 옷을 입을까? 다들 옷을 입으니까? 습관적으로? 멋져 보이기 위해?
이것들도 틀린 건 아니지만, 옷에는 더 많은 비밀이 숨어 있다. 옷은 우리 몸을 날씨와 환경 등 외부적인 요인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동시에 우리가 하는 일을 가늠하게 해 주고, 우리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짐작하게 해 준다. 옷은 우리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 주면서도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드러내 주는 중요한 매개체인 것이다.
흥미로운 옷 이야기를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보는 지식 그림책 《아름답고 놀라운 옷의 세계》로, 늘 곁에 있어 익숙한 옷이지만 전에는 몰랐던 신기한 사실들을 신나게 배워 보자.
때와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옷의 문화적 다양성 엿보기!
날씨가 더운 나라에서는 어떤 옷을 입을까? 또 추운 나라에서는? 다른 나라 친구들은 학교에 갈 때 어떤 옷을 입을까? 또 스포츠를 할 땐 뭘 입어야 하지?
때와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옷! 국경을 건너 다른 나라로 가면 옷은 더욱더 다양해진다. 이 책은 때와 장소와 상황에 따라 입는 옷이 다르며, 그 옷들이 어떤 특별한 역할을 하는지 아이들에게 알려 준다. 아이들은 이를 통해 옷이 단순히 외모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입는 것이 아니라, 저마다의 기능이 있음을 알게 된다. 또한 각 문화권마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옷이 있음을 배우며, 옷의 무궁무진한 세계에 눈뜨게 된다.
모자, 신발, 단추 같은 옷의 짝꿍들부터 재활용과 신소재 같은 옷의 미래까지!
모자와 신발, 보석과 장신구, 단추와 벨트……. 이 책은 옷에 대한 정보를 줄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옷의 짝꿍들까지 소개해 준다. 요리사들이 쓰는 기다란 모자나 영국 여왕이 쓰는 멋있는 왕관, 굽이 높은 하이힐이나 발레리나들이 신는 발레 슈즈, 전 세계 어린이들이 우정의 징표로 교환하는 우정 팔찌나 흔히 볼 수 있는 똑딱단추 등 옷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짝꿍들을 만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