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정판을 내며 | 소비자의 진심과 본능으로 인도하는 49의 황금열쇠
프롤로그 | 소비자의 의식과 무의식, 감정과 감각을 지배하라
1장 무의식을 이용한 마케팅의 법칙
01 친구 따라 강남 간다 - 밴드웨건 효과
02 하나가 좋으면 모든 것이 좋아 보인다
- 후광의 법칙
03 자꾸 보면 정이 든다 - 에펠탑 효과
04 ‘덤’이라지만 ‘덤’이 아니다 - 미끼 효과
05 자기합리화로 소비한다 - 소크라테스의 법칙
06 1등만 기억되는 세상 - 1등의 법칙
07 시작은 미약하나 결과는 창대하다
- 깨진 유리창의 법칙
08 마술 같은 속임수에 넘어가다 - 대조 효과
09 좋은 것만 믿는 긍정의 힘 - 바넘 효과
10 익숙한 것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 습관 지향의 법칙
11 정직한 기업, 정직한 상품이 통한다
- 정직의 법칙
12 몰링의 유혹에 빠지다 - 레이아웃의 법칙
13 ‘아’ 다르고 ‘어’ 다르다 - 컬처코드의 법칙
14 숨어있는 잠재의식을 자극하라
- 서브리미널 효과
2장 감정을 이용한 마케팅의 법칙
15 너무 좋아 심장이 뛴다 - 스탕달 신드롬
16 참을 수 없는 미완성의 아름다움
- 자이가르니크 법칙
17 희소할수록 더 간절하다 - 희귀성의 법칙
18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한다 - 청개구리 효과
19 빚지고는 살 수 없다 - 미리주기 효과
20 문화적 욕구를 충족한다 - 컬처 효과
21 우리에게 내재된 원시적 삶에의 동경
- 스포츠 효과
22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 New 선호의 법칙
23 이야기가 있는 상품을 선택한다
- 스토리텔링의 법칙
24 추억을 팔아라 - 향수정서 자극의 법칙
25 제품에 ‘재미’를 덧씌운다 - 플레이 법칙
26 울면서도 겨자를 먹는다 - 콩코드 법칙
27 동변상련에 호소하라 - 현수교 효과
28 신뢰와 공감의 강력한 힘 - 블로그 마케팅 법칙
3장 감각을 이용한 마케팅의 법칙
29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 다홍치마 효과
출판사 서평
입에서 입으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49가지 마케팅의 법칙≫ 전면 개정판 출간!
더욱 새롭고, 더욱 강력해진 마케팅의 법칙들!
과학과 심리학이 만들어 낸 놀라운 마케팅 이야기!
2010년 출간되었던 한 권의 서적이 마케팅 분야에서 잔잔한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49가지 마케팅의 법칙≫이라 이름 붙여진 이 책은 당시 새롭게 각광 받고 있던 ‘뉴로 마케팅’을 주제로 소비자의 무의식, 본능, 감정, 감각 등을 마케팅적으로 활용하는 사례들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었다. ...
입에서 입으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49가지 마케팅의 법칙≫ 전면 개정판 출간!
더욱 새롭고, 더욱 강력해진 마케팅의 법칙들!
과학과 심리학이 만들어 낸 놀라운 마케팅 이야기!
2010년 출간되었던 한 권의 서적이 마케팅 분야에서 잔잔한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49가지 마케팅의 법칙≫이라 이름 붙여진 이 책은 당시 새롭게 각광 받고 있던 ‘뉴로 마케팅’을 주제로 소비자의 무의식, 본능, 감정, 감각 등을 마케팅적으로 활용하는 사례들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었다. 뉴로 마케팅은 인간의 의사 결정과 선택 과정에 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분석하여 이를 마케팅에 적용한 것으로 혁신적인 기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사례, 과학과 심리학이 어우러진 흥미로운 논거는 마치 소설처럼 흥미롭게 읽혀졌고, 이후 마케팅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이번 ≪49가지 마케팅의 법칙 플러스≫는 기존의 49가지 마케팅의 법칙들 중 일부를 교체하고, 지난 5년간 기업의 마케팅 현장에서 발생한 생생하고 다양한 사례들을 대폭 추가한 개정판이다. 인간의 본능과 무의식, 감정이나 감각 등은 시대가 달라져도 크게 변하지 않는다. 이것에 기반을 둔 마케팅 법칙이 10년 후에도 유효할 것이라 믿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
‘왜 사는가?’ ‘왜 팔리는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