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불황에 더 잘나가는 불사조기업 20년 불황에도 연 10% 이상 성장한 52개 일본기업
저자 서용구
출판사 더퀘스트
출판일 2017-10-20
정가 16,000원
ISBN 9791160502923
수량
머리말
제1부 새로운 현실: 뉴노멀 경제
1장. 한국 소비시장

2장. 뉴노멀 7개 트렌드
①파괴적 혁신
②소비자수 감소
③1인 가구
④100세 수명
⑤도시(메가시티
⑥절대가치
⑦옴니채널
제2부 일본의 장기불황과 불사조 기업
1장. 뉴노멀 25년 선진국 일본
1. 버블경제 붕괴
2. 기업 경영 환경은 정말 심각했나?
3. 혹한기 탈출, 가능할까?
2장. 불황기에도 성장하는 52개 일본 기업
1. 성장엔진을 찾아라
2. 52개 기업, 어떻게 선정했나
3. 52개 성장 기업의 특징
3장. 뉴노멀 시대 5개의 성장엔진
1. 고객 친화적인 영업력(Salesmanship
2.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전문성(Expertise
3. 높은 수준의 직원 결속력(Employee Engagement
4. 신뢰받고 사랑받는 사회적 친화력(Social Responsibility
5. 틀을 깨는 창의적인 역발상(Out of the Box Thinking
제3부 성장엔진을 바꾸자!
1장. 고객 친화적인 영업력 (Salesmanship
주식회사 한즈만 - 고객의 요구는 모두 받아들인다
주식회사 쿠라코포레이션 - 식품업계 테마파크
와라베야니치요 주식회사 - 어떤 주문에도 대응할 수 있는 속도와 행동력
주식회사 라쿠텐 -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주식회사 니토리홀딩스 - 밸류체인의 일인자
렛쿠 주식회사 - 고객에게 섬세한 감동들 주고 싶다
주식회사 세븐일레븐재팬 - 현장주의의 혁신자
주식회사 야마야 - 차별화된 시장 재포지셔닝
주식회사 다이쇼 - 영업의 시작은 현장에서
주식회사 하로데이 - 이렇게 즐거운 슈퍼마켓은 없었다!
미니스톱 주식회사 - 편의점업계의 트랜스포머
아리아케자판 주식회사 - 적응적 판매의 베터랑
주식회사 코스모스야쿠힝 - 원스톱 방식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다
주식회사 사카이힛코시센타 - 영업사원에게 현장에서의 교섭권을 주다
韓·日 양국의 전문가가 불황기 성장 전략을 분석하다
불황 25년 선배 국가 일본의 지속성장 기업들
실제로 한국의 소비시장은 일본에 이어 2016년 전후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 경제는 30~54세에 해당하는 소비자가 주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 연령대의 인구가 16년부터 본격 감소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제 과거 60년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표준, 즉 ‘뉴노멀’ 경제로 변화하고 있다. 여기서 뉴노멀은 한마디로 ‘저성장’을 의미한다. 즉, 절대 소비자 수가 급감하는 와중,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기존 일자리...
韓·日 양국의 전문가가 불황기 성장 전략을 분석하다
불황 25년 선배 국가 일본의 지속성장 기업들
실제로 한국의 소비시장은 일본에 이어 2016년 전후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 경제는 30~54세에 해당하는 소비자가 주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 연령대의 인구가 16년부터 본격 감소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제 과거 60년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표준, 즉 ‘뉴노멀’ 경제로 변화하고 있다. 여기서 뉴노멀은 한마디로 ‘저성장’을 의미한다. 즉, 절대 소비자 수가 급감하는 와중,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기존 일자리와 비즈니스가 와해되는 파괴적 혁신을 경험하며, 새로운 디지털 경제의 출현으로 소비 활동에 있어서 기업의 통제력도 현저히 줄어든 혼란스러운 시기이다.
이처럼 어렵고 불확실한 시기를 일본은 어떻게 지나오고 있을까? 일본은 세계 역사상 처음으로 ‘초고령 사회’에 진입했으며, 저성장이 표준인 ‘뉴노멀 시대’를 살아오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두 자릿수의 고성장을 꾸준히 기록해온 기업들의 스토리는 우리 기업에도 중요한 통찰을 제공할 것이다. 이에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마케팅/유통 전문가로 활동하는 두 저자가 의기투합하여 일본 장기 불황 속에도 매출이 연 10% 이상 지속성장한 52개 불사조 기업들을 분석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시장에서 도태하는 기업이 발행하는 이때, 이들 불사조 기업은 대체 어떤 차별화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