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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이메일을 더 신속하게, 더 적게, 더 잘 쓰는 법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이메일 전략
저자 다이애나 부허
출판사 위너스북
출판일 2020-04-30
정가 15,000원
ISBN 979118935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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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전략
이메일 전략 하나 바꿨을 뿐인데 실력이 배로 뛴다!

여러분은 이메일을 얼마나 자주 사용하고 있나요? 이메일을 사용하는 직장인 중 업무용도로 쓰는 사용자는 87.8%이며, 주 1회 이상 사용자는 59.2%이다. 요즘은 SNS·메신저·협업툴의 등장으로 이메일 쓰는 일이 많이 줄었지만, 직장인이나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용도로 이메일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메일 사용법에 대해 따로 배우지 않고, 단순히 동료직원의 정갈한 이메일을 따라 쓰거나, 주위의 지적이나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수준의 이메일 사용법을 익히고 있을 것이다.
쏟아지는 업무 사이에서 이메일 업무에 시간을 많이 쓰는 것은 나만의 문제일까? 그 이메일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생산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는 걸까? 만약 정확한 요구사항이 전달되지 않아 다시 전화해서 미팅일정을 확인해야 한다거나, 발송된 이메일에 답장이 올 때까지 무작정 기다려야 한다거나, 수신한 이메일을 확인만 하고 업무가 처리되지 않아 시간낭비 또는 비용손실의 경험이 있었다면 당신은 이메일에 대해 제대로 된 배움의 조치가 필요하다.

이메일 제목, 메일함 정리, 회신 방법까지
이메일로 미친 존재감 뽑는다!

포춘 500대 기업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전략을 소개한 다이애나 부허는 여러분이 이메일을 어떻게 처리하는지가 당신의 경력 궤적을 좌우한다고 말한다. 결국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가장 중요한 셈이다. 이 책에서 이메일 전략 7가지가 소개되어 있다.
제1장 <받은 메일함>에서는 메일함을 빨리 훑고 정리하는 기술을 알려줌으로써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제2장 <메일 수신자>에서는 받는 사람이 누군지를 정확히 파악하여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요점만 짧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제3장 <이메일 시작>에서는 앞·뒤 구두점 인사말과 전달할 메시지를 교정하는 MADE포맷 기술을 알려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