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을 가장 잘 설명한 안내서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것처럼 이제는 누구나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이 책은 저자가 다년간 프로젝트 개발과 대학 및 교육센터에서의 강의를 통해 축적한 ‘4차 산업혁명’의 축약본이라고 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주목하는 첨단 정보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자율주행,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블록체인, 멀티미디어와 정보보안 등과 관련된 내용을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했고, 특히 주목해야 할 내용은 도식화하여 친근하게 접근했다.
모두의 컴퓨터개론
이 책은 대학에서 컴퓨터를 전공하는 학생들은 기본서로, 컴퓨터 비전공자는 일반 교양서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을 수업 교재로 사용하는 교수, 강사를 위해 강의 흐름에 맞도록 단원과 내용을 구성했으며, 효과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려고 노력했다. 컴퓨터의 탄생부터 첨단기술까지, 시대를 반영한 주요 정보들을 담았고 학생들이 알아야 할 중요한 개념들은 도식화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컴퓨터 기초부터 첨단기술까지!
이 책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자 하는 독자들의 길잡이가 되고자 집필되었다. 컴퓨터의 기초부터 최신 정보 기술에 대한 내용을 13개 단원에 걸쳐 설명했고,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표와 그림, 흥미로운 IT Story를 다량 수록했다. 또한 각 단원의 내용 점검 문제를 통해 복습 효과도 높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 알고리즘,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을 아우르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복잡하고 생소한 것이 아닌, 흥미롭고 편리한 시대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