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SECTION1- 디자인씽킹은 왜 필요한가
CHAPTER 01: 왜 디자인인가
CHAPTER 02: 디자인씽킹을 위한 4가지 질문, 10가지 도구
SECTION2 - 무엇이 보이는가(What is?
ABOUT SECTION 2
CHAPTER 03: 시각화?
CHAPTER 04: 저니매핑
CHAPTER 05: 가치사슬 분석
CHAPTER 06: 마인드매핑
SECTION3 - 무엇이 떠오르는가(What if?
ABOUT SECTION 3
CHAPTER 07: 브레인스토밍
CHAPTER 08: 콘셉트 개발
SECTION4 - 무엇이 끌리는가(What wows?
ABOUT SECTION 4
CHAPTER 09: 가설 검증
CHAPTER 10: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SECTION5 - 무엇이 통하는가(What works?
ABOUT SECTION 5
CHAPTER 11: 고객과의 공동창조
CHAPTER 12: 학습을 위한 론칭
SECTION6 - 조직에서 디자인씽킹을 주도하는 방법
ABOUT SECTION 6
부록
프로젝트 관리 보조도구
비폭력대화센터가 발표한 인간의 보편적 욕구
함께 읽으면 좋은 도서목록
출처/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비즈니스는 왜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가
세계적인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
하나의 정답만을 추구할 것인가! 더 좋은 해답을 탐색할 것인가!
애플, 구글, IBM, 이케아, P&G, 지멘스, 화이자
인간을 중심으로 혁신을 재설계하다!
오늘날 비즈니스는 왜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길을 개척하여 승승장구하는 창조적인 기업들이 있다. 우리가 부러워하고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애플, 구글, IBM, 이케아, 지멘스, P&G, 화이자 등 세계적인 선도기업들이 그러하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
비즈니스는 왜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가
세계적인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
하나의 정답만을 추구할 것인가! 더 좋은 해답을 탐색할 것인가!
애플, 구글, IBM, 이케아, P&G, 지멘스, 화이자
인간을 중심으로 혁신을 재설계하다!
오늘날 비즈니스는 왜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길을 개척하여 승승장구하는 창조적인 기업들이 있다. 우리가 부러워하고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애플, 구글, IBM, 이케아, 지멘스, P&G, 화이자 등 세계적인 선도기업들이 그러하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최고의’ 정답에 관해 논쟁하는 ‘평상시의 비즈니스’ 문화가 아닌, 유효한 자료를 중심으로 ‘탐구와 대화’하는 창조적인 문화를 가졌다는 것이다.
디자인씽킹은 이와 관련이 깊다. 경쟁이 역동적 형태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경쟁우위를 지키려면 오래 지속되는 경쟁역량을 가지려 하기보다는 하나의 경쟁역량이 꺼지기 전에 다음 단계의 경쟁역량을 발굴하는 식으로 ‘연속적 경쟁우위’를 만들어내야 한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비즈니스는 올바른 하나의 정답에 도달하기 위해 증명을 요구하는 방식, 즉 수많은 사례를 분석하고 그것을 투자수익률과 파워포인트로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의사결정을 해왔다. 이런 방식은 안정되고 예측 가능한 세계에서는 대단히 합리적이고 효율적일 수 있으나 미래를 예측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