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콘텐츠로 스타 되고 광고로 수익 얻는 유튜브(YouTube
저자 유튜브 연구회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16-07-27
정가 15,000원
ISBN 9788966187515
수량
목차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터뷰 1 S.M. 엔터테인먼트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터뷰 2 CU미디어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터뷰 3 대도서관 TV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터뷰 4 양띵 YouTube
-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터뷰 5 도티 TV
첫째마당. 미리 알아보는 ‘유튜브’란?
01 한 번의 클릭이 세상을 뒤흔드는 공간 ‘유튜브’
전 세계인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강남스타일’
가족의 소중한 일상을 담은 개인 동영상의 반전 인기
전 세계가 주목한 기타 신동
빌보드 클래식 1위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동영상에 붙인 광고로 얻어낸 놀라운 수익
02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른 기회
영상의 제작, 유통, 소비 패턴의 변화와 밀접한 관계를 갖는 미디어 산업의 변화
03 Y세대? 이제는 C세대! - 미디어 소비자의 변화
04 유튜브 생태계를 구성하는 3요소 - 크리에이터, 사용자, 광고주
영상을 만드는 콘텐츠 생산자, 크리에이터(Creator
영상을 소비하는 커뮤니티 형성의 주체자, 사용자(User
유튜브 생태계에서 돈의 흐름을 만드는 광고주(Advertiser
채널과 광고주들의 조력자 역할을 하는 ‘MCN’
둘째마당. 수익을 불러오는 동영상을 만드는 노하우!
01 동영상 주제를 선정하는 기본 원칙
인기 있는 채널과 동영상 조사
유튜브 트렌드 살펴보기
02 유튜브에서 성공하는 3원칙
1원칙 : 이 주제는 나를 즐겁게 하는가?
2원칙 : 이 주제는 사용자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가?
3원칙 : 이 주제는 사용자들을 즐겁게 하는가?
03 소통을 위한 여러 가지 커뮤니케이션 방법
구독(Subscription
참여(Engagement
대화형 커뮤니케이션(Interactivity
협업(Collaboration
패러디(Parody와 리액션(Reaction
[Special Page Ⅰ] 카테고
출판사 서평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 비디오 성공에 큰 역할을 한
세계에서 가장 큰 동영상 사이트, YouTube(유튜브
‘유튜브(YouTube’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동영상 사이트이다. 2005년 처음 만들어진 이후 2006년 구글에 인수되었고, 2008년에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국을 포함한 극소수 국가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인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2012년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에서 가장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동영상이 있다. 바로 국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이다. 2014년 6월 20억 조회...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 비디오 성공에 큰 역할을 한
세계에서 가장 큰 동영상 사이트, YouTube(유튜브
‘유튜브(YouTube’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동영상 사이트이다. 2005년 처음 만들어진 이후 2006년 구글에 인수되었고, 2008년에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국을 포함한 극소수 국가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인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2012년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에서 가장 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동영상이 있다. 바로 국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이다. 2014년 6월 20억 조회수를 달성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이다. ‘강남스타일’의 성공에는 아티스트의 음악성과 콘텐츠 자체의 매력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었지만, 유튜브와 소셜 네트워크의 힘이 없었더라면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기는 힘들었을 것이다.
다양한 기회가 존재하는 유튜브!
나만의 콘텐츠로 채널을 관리하고 브랜딩하여 인기와 수익을 동시에 얻는다!
유튜브 생태계를 이루는 3요소는 바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Creator’, 동영상을 소비하는 커뮤니티의 주체자인 사용자‘(User’, 돈의 흐름을 만드는 ‘광고주(Advertiser’이다. 유튜브는 누구나 영상을 만들어 올릴 수 있는 만큼, 모든 사용자들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동등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