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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일상 속 8가지 질문에서 배우는 마케팅의 기본기
저자 나가이 다카히사
출판사 새로운현재
출판일 2017-07-21
정가 14,000원
ISBN 9791129700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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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면서
제1장 손목시계를 차는 사람은 줄어들었는데 왜 손목시계 광고는 전보다 더 많아졌을까?
화려한 손목시계 광고 | 왜 손목시계를 차는 사람이 줄어들었을까? | 사실은 여러 종류의 손목시계가 있었다 | 고객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 | 가치 제안이라는 개념 | 레드 오션과 블루 오션 |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다
제2장 왜 사람들은 벤츠를 산 뒤에 벤츠의 광고를 보게 될까?
비싼 상품을 산 사람이 반드시 하는 행동 | 구매한 뒤, 고객은 불안을 느낀다 | 기업도 고객을 선택한다? | 쇼핑몰에서 벤츠를 판다!? | 자동차를 팔지 않는 쇼룸 | ‘고객’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 고객 만족의 공식 | 고객 만족이 브랜드를 만든다 | 브랜드에 의지하면 브랜드는 붕괴된다
제3장 한겨울의 홋카이도에서 망고를 키운다?
한겨울의 홋카이도 도카치에서 자란 초거대 망고 | 도카치에는 한겨울의 망고를 재배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갖춰져 있었다 | 도카치 망고의 도전은 ‘상품 개발’이 아닌 ‘고객 개발’ | 고객도 깨닫지 못한 니즈를 파악한다 | 상품 중심의 프로덕트아웃은 실패한다 | 고객의 말대로 하면 실패한다 | 프로덕트아웃에 빠지지 않기 위한 마법의 말
제4장 손님이 몰려드는 푸딩 가게가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유
싸고 맛있는데도 적자인 푸딩 가게 | 가격을 잘못 결정하면 회사는 망한다 | 가격을 결정하는 두 가지 방법 | ‘나의……’는 어떻게 초저가 메뉴를 실현했을까? | 150엔에 두 배를 팔면 성공일까? | ‘비싸지만 최고로 맛있는 푸딩’이라는 전략 | 그 밖의 가격 전략 | 가격 전략은 비즈니스 전략이다
제5장 왜 세븐일레븐 근처에 세븐일레븐이 또 있을까?
좁은 지역에 계속 모여드는 세븐일레븐 | 세번일레븐이 점포를 밀집시키는 이유 | ‘강자의 전략’과 ‘약자의 전략’ | 이온의 ‘강자의 전략’ | 세븐일레븐의 ‘약자의 전략’ | 세븐일레븐의 계산대에 있는 수수께끼의 버튼 | 유명 제조 회사가 세븐일레븐의 상품 개발에 협력하는 이유 | 채널의 두
“왜 ‘저것’은 팔리는데 ‘이것’은 안 팔리는 걸까?”
물건은 어떤 방법으로 파느냐가 90퍼센트다!
마케팅이 멀게만 느껴지는 당신을 위한 술술 읽히는 마케팅 입문서!
마케팅 이론서는 두껍다. 그리고 어렵다. 외울 것이 많고, 외웠더라도 금세 잊어버리기 십상이다. 그래서 수많은 마케팅 개론서를 독파하고도 막상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하려고 하면 막막해진다. 하지만 우리가 백과사전은 기억 못해도 TV 드라마는 기억하듯, 일상 속 질문에서 파생되는 사례를 통해 마케팅을 자연스럽게 익힌다면 어떨까? 이론적으로도 그냥 어려운 개념만...
“왜 ‘저것’은 팔리는데 ‘이것’은 안 팔리는 걸까?”
물건은 어떤 방법으로 파느냐가 90퍼센트다!
마케팅이 멀게만 느껴지는 당신을 위한 술술 읽히는 마케팅 입문서!
마케팅 이론서는 두껍다. 그리고 어렵다. 외울 것이 많고, 외웠더라도 금세 잊어버리기 십상이다. 그래서 수많은 마케팅 개론서를 독파하고도 막상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하려고 하면 막막해진다. 하지만 우리가 백과사전은 기억 못해도 TV 드라마는 기억하듯, 일상 속 질문에서 파생되는 사례를 통해 마케팅을 자연스럽게 익힌다면 어떨까? 이론적으로도 그냥 어려운 개념만 머리 속에 집어넣는 것보다, 질문과 서사 속 맥락을 통해 정보를 흡수하면 장기기억으로 저장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이 책에는 매 챕터마다 하나의 일상적 질문이 나온다. 여러 사례를 통해 그 질문에 답을 같이 찾아가다 보면 적어도 하나의 마케팅 개념은 머릿속에 제대로 새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따라서 마케팅을 잘 몰라도 마케팅 개념에 약해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필수 마케팅 상식을 체득할 수 있다.
블루오션 전략부터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까지!
마케팅, 8가지 일상 속 사소한 질문에서 답을 얻다!
세븐일레븐 옆에 또 세븐일레븐이 있는 이유, 벤츠를 산 뒤에 벤츠의 광고를 보게 되는 이유, 한겨울의 홋카이도에서 망고를 키우는 이유, 손님이 몰려드는 푸딩 가게가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유 등 이 책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