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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상사에게 깨지지 않는 아주 작은 습관
저자 고미야 가즈요시
출판사 비전코리아
출판일 2019-02-25
정가 13,000원
ISBN 978896322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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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머리에 | 인정받는 사람들의 아주 작지만 큰 차이
-오랫동안 존경받는 사람들의 공통점
-누가 인물인지를 알아야 하는 이유

1부. 회사는 이런 사람을 원한다

1장.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12가지 작은 습관
01. 작은 일에도 신경 쓰고 배려한다
02.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03. 신념에 어긋나면 타협하지 않는다
04. 다른 의견에도 귀 기울인다
05. 진심으로 상대를 위해 돈을 쓸 줄 안다
06. 무게감과 진중함이 느껴진다
07. 결단력이 있다
08. 쉽게 동요하지 않는다
09. 사치하지 않는다
10. 위엄이 있으면서 자상하다
11. 다른 사람의 일도 자신의 책임으로 생각한다
12. 이타적인 삶도 즐길 수 있다

2장. 습관만 봐도 사람이 보인다

01. 회사가 원하는 인물들의 행동 습관 : 회사에서
-습관1. 상대방 입장이 달라졌을 때
-습관2. 사과해야 할 때
-습관3. 회의나 회식에서 분위기 잡을 때
-습관4. 모임에서 자리 잡을 때
-습관5. 불평불만을 이야기하는 사람이 옆에 있을 때
-습관6. 의견을 나누거나 대화할 때
-습관7. 부하직원의 이야기를 들을 때
-습관8. 정보와 지식을 전달할 때
-습관9. 상사에게 지시를 받았을 때
-습관10. 아주 작은 업무를 맡았을 때

02. 회사가 원하는 인물들의 행동 습관 : 만남의 자리에서
-습관1. 처음 인사할 때
-습관2. 상대방을 대하는 태도
-습관3. 복장과 소지품
-습관4. 앉아 있는 자세

03. 회사가 원하는 인물들의 행동 습관 : 인간관계 속에서
-습관1. 택시를 탈 때
-습관2. 함께 식사할
<성장하는 직장인의 공부법> 시리즈 소개

직장인을 비롯해 사회생활을 하는 모든 사람은 인생의 목표와 미래에 대한 계획을 갖고 있다. 다만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기 다른 모습으로 매진하고 있을 것이다.
각자의 목표는 다를지라도, 그 과정에서 누구나 갖추어야 할 몇 가지 능력이 있다. 무엇보다 대인관계에서 필요한 관리능력이 우선이고, 둘째는 외국어·기계·도구 등을 활용하는 능력, 그리고 세 번째는 자신만의 전문가적인 능력일 것이다. 그러나 이런 능력은 기본적인 토대가 갖추어져 있어야만 발전시킬 수 있다.

‘성장하는 직장인의 공부법’ 시리즈의《업무 스킬을 키우는 독서법》,《일 잘하는 사람으로 보이는 숫자력》,《칼퇴를 부르는 시간력》,《존재감을 드러내는 문제해결력》,《상사에게 깨지지 않는 아주 작은 습관》은 직장인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이 시리즈는 ‘최소한의 정보’로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

*《업무 스킬을 키우는 독서법》: 업무와 목적에 맞게 읽는 5가지 독서법
*《일 잘하는 사람으로 보이는 숫자력》: 설득력이 높아지는 5가지 숫자 활용법
*《칼퇴를 부르는 시간력》: 같은 시간 다른 성과 남다른 시간 관리법
*《존재감을 드러내는 문제해결력》: 업무 위기에 대처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상사에게 깨지지 않는 아주 작은 습관》: 인정받는 사람들의 40가지 습관

면접관인 당신, 면접 심사를 보기 위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고 있는데 문이 열리자마자 어떤 여성이 새치기하듯 먼저 타는 것을 보게 되었다고 하자. 때마침 그 여성을 면접실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고, 그녀는 아주 멋지게 면접 프레젠테이션을 했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은 그녀를 채용할 것인가?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 질문을 던지며, “사소한 행동으로도 그 사람의 됨됨이가 드러난다”는 생각에 이 책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