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당신이 또 다른 길을 걸어야 하는 5가지 이유
1 실패한 루저가 꿈을 선택할 수 있었던 이유
2 또 다른 길에서 성공한 사람
3 성공의 인과법칙을 배운 사람
4 포트폴리오로 자신을 증명하는 사람
5 직장에서 성공하는 사람
Chapter 2 또 다른 길에서 취업 뽀개기
1 사람이 보이면 꿈과 목표가 보인다
2 진짜 자기계발로 취업준비하기
3 스펙, 학벌 없이도 취업에 성공하는 공부법
4 실전경험으로 취업문 활짝 열기
5 진짜 인재는 말하지 않고 보여준다
Chapter 3 또 다른 길을 걷는 사람의 6가지 무기
1 월급이 부족한 직장인 vs 월급 외 수익으로 여유로운 직장인
2 연봉을 팍팍 올리는 그들만의 노하우
3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것은?
4 퇴직 후도 두렵지 않은 프로직장인
5 또 다른 길에서 또 다른 방법을 찾다
Chapter 4 통장잔고 0원에서 억대 연봉자 되기
1 통장잔고 0원에서 3년 만에 억대 연봉의 직장인이 되다
2 3,000개의 명함이 의미하는 것은?
3 대학 졸업장 없이 9개월 만에 광고대행사 취업하는 법
4 프로직장인의 연봉 2배로 올리는 법
5 집에서 돈을 버는 1인 마케터로 사는 법
에필로그
‘잘 될 거야’라는 위로는 무의미한 것 같고, 뼈 부러지는 팩폭은 버겁다
자기계발서를 읽고 난 뒤 실망하는 사람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뭐가 달라져?’형이다. ‘책 읽는다고 뭐가 달라져?’, ‘뭔가 제대로 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 없나?’, ‘차라리 토익 공부나 좀 더 하자’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다. 두 번째는 ‘읽기 싫어’형이다. ‘이 두꺼운 걸 언제 다 읽어?’, ‘책 읽는다고 취업이 돼?’, ‘거봐. 어차피 자기계발서는 다 비슷비슷한 이야기만 한다니까’라고 말하는 사람이다. 두 유형은 책을 읽는다고 현실에 도움이 되지 않고 바뀔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면서도 현실이 불안해지면 지푸라기도 잡듯 여지없이 자기계발서를 골라 든다. 또 막상 책을 읽기 시작하면 ‘괜찮아. 잘 될 거야’ 식의 위로를 받기에는 현실도피 같아서 괴롭고, ‘오늘부터 당장 노력하라고!’라는 다그침을 받기는 버거워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균형감 있는 이야기를 당신에게 전하고자 한다. 너는 꽤 괜찮은 사람이고 성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하면서도 그렇게 있어서는 아무것도 안 바뀐다며 등짝을 한 대 세게 후려치기도 한다.
챌린지노마드, 스펙과 학벌을 넘어서다
도전하지 않는 자, 성공을 꿈꾸지 말라. 머릿속으로 생각만 해서는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현실에 불평과 변명만 늘어놓는 당신은 이제 챌린지노마드가 되어야 한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좋아하는 일을 찾아 나서는 용기를 내야 한다. 챌린지노마드는 다소 부족한 환경 속에서도 성공의 인과법칙에 따라 자기계발하며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수익까지 얻는 방법을 찾아낸다. 그 과정에서 원하는 성공을 쟁취하고 삶을 개척한다. 저자는 책 전반에 걸쳐 ‘도전’과 ‘실천’을 입이 닳도록 강조한다. 또한 무엇이 지금의 자신을 만들었는지 달콤한 말로 포장하기보다 그 과정이 힘들다는 것을 솔직히 알려주고 그럼에도 결국 성공할 수 있다는 진리를 다시금 깨닫게 하고자 한다.
취업이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