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포노포노와 시크릿의 권위자인 조 비테일 박사가 개설한 미라클 코칭 과정을 4년간 진행한 결과를 기반으로 책으로 펴낸 미라클 코칭 전 3권 중 제1권이 출간되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시크릿 영화와 책의 중요한 등장인물 중 한사람인 조 비테일 박사는 2018년 시크릿의 ‘잃어버린 비밀’을 밝혀서 독자들을 다시 깨달음과 기적으로 인도하는 『미라클!』을 출간하였는데, 이 책은 원래 이 미라클 코칭 대화록을 기반으로 저술되었던 것이다.
조 비테일 박사는 이 코칭 질의응답 세션 중에 무슨 질문이 나올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영감에 따라 그때그때 질문에 관한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데, 놀랍게도 그 대답은 마치 의도를 가지고 책을 써 내려가는 것처럼 논리 정연하고 이해하기 쉽다. 저자는 이 대화를 통해 독자들이 끌어당김의 법칙이나 시크릿의 가르침에 따라 수행하면서 갖게 되는 모든 종류의 궁금증을 대화를 통해 시원하게 밝혀준다.
저자는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것은 우리가 내부에 가지고 있는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믿음이 외부로 투영된 것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이런 모든 문제는 외부를 바꾸려고 해서는 해결되지 않으며 우리 외부에서 벌어지는 모든 사건과 문제들에 대해 자신이 100% 책임이 있다는 것을 수용하고, 오로지 우리 내부의 정화를 통해서만 해결이 가능하다고 주창한다.
이를 위해서는 호오포노포노나 다른 여러 가지 기법을 이용해서 끊임없이 자기의 내부를 정화를 해야 하며, 그렇게 우리 무의식 속의 우리를 제한하는 믿음들이 완전히 정화되면 우리는 우주 또는 신이 주는 영감을 얻을 수 있고, 지금 이순간이 기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며, 나아가 더 큰 기적을 우리 삶에서 경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대화록 속에서 저자가 강조하는 또 한 가지는 창조의 원칙 (또는 행동의 원칙이다. 즉, 신성적인 영감을 분별하여 그에 따른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그렇게 영감을 받은 행동을 취하면 ‘어떻게’에 대해서는 당장 모를지라도 신성의 도움으로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의 행동이 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