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브라이덜 패션 이야기 웨딩드레스숍 NY브라이덜 필리파 | 헤리티크뉴욕 브랜딩 스토리
저자 이은실
출판사 더클라우드나인(주
출판일 2017-09-25
정가 15,000원
ISBN 9791186269855
수량
추천사
모든 혁신은 질문에서 시작된다 -한근태(한스컨설팅 대표
프론티어 정신을 가진 시장 선도자 -조운호(하이트진로음료 대표
시작하는 글
프롤로그
왜 브라이덜숍은 모두 똑같을까?
새로운 브라이덜숍의 탄생을 알리다
Concept 1 본질의 콘셉트
이곳은 브라이덜숍이 아니다
브라이덜숍의 재정의
뉴욕, 뉴욕
NY브라이덜의 탄생
Concept 2 공간의 콘셉트
웨딩드레스도 패션이다
왜 여성들은 패션 매장에 오는가
공간의 발견 공간의 재해석
닫힌 공간에서 열린 공간으로
Concept 3 상품의 콘셉트
100명의 고객 100개의 드레스
개인의 취향이 디테일의 차이를 만든다
디자이너의 콘셉트를 사는 사람들
트렌드는 시작하되 전통은 유지하라
Concept 4 서비스의 콘셉트
브랜드 경험에서 절정 체험으로
절정 체험을 찾아라
보는 드레스에서 경험하는 드레스로
보는 웨딩쇼에서 동참하는 웨딩쇼로
관여, 기쁨, 의미의 절정 체험
Concept 5 브랜드의 콘셉트
4개의 브랜드, 4개의 콘셉트
뉴욕의 감성을 재해석하다 ?NY브라이덜과 필리파
드레스가 아닌 작품이 된 헤리티크뉴욕
브라이덜 패션의 시작 저스트 필리파
새로운 시장을 만들다
Concept 6 메이드 인 서울 콘셉트
K-브라이덜 패션으로 승부한다
미래 패션은 서울에서 시작된다
서울 스타일로 세계를 매혹시킨다
여성들을 더욱 아름답게
결혼식을 더욱 아름답게
에필로그
웨딩드레스에서 토털 패션산업으로
참고문헌
부록
새로운 브라이덜숍의 탄생!
왜 브라이덜숍의 모습은 모두 똑같을까?
왜 브라이덜숍에서는 웨딩드레스를 고를 수 없을까?
왜 브라이덜숍에서는 하이엔드부터 로우까지 다양한 웨딩드레스를 경험할 수 없을까?
왜 브라이덜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없을까?
왜 각각의 결혼식 형식에 맞춰진(채플웨딩, 스몰웨딩, 선상웨딩 등 브라이덜숍은 없을까?
저자는 새로운 브라이덜숍을 만들기 전에 먼저 ‘브라이덜숍다움’이 무엇인지, 오리지널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다섯 개의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가면서 기존 브...
새로운 브라이덜숍의 탄생!
왜 브라이덜숍의 모습은 모두 똑같을까?
왜 브라이덜숍에서는 웨딩드레스를 고를 수 없을까?
왜 브라이덜숍에서는 하이엔드부터 로우까지 다양한 웨딩드레스를 경험할 수 없을까?
왜 브라이덜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없을까?
왜 각각의 결혼식 형식에 맞춰진(채플웨딩, 스몰웨딩, 선상웨딩 등 브라이덜숍은 없을까?
저자는 새로운 브라이덜숍을 만들기 전에 먼저 ‘브라이덜숍다움’이 무엇인지, 오리지널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다섯 개의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가면서 기존 브라이덜숍이 갖고 있던 콘셉트에 과감히 도전해갔다. 그렇게 해서 2010년 10월 1일 탄생한 웨딩드레스숍이 NY브라이덜 필리파이다. 필리파란 이름은 결혼식 역사상 최초로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은 영국의 공주 필리파에서 따왔다.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의 현대적 미와 자유로움을 담으면서 필리파란 이름을 통해 역사적 유산을 더한 것이다.
그녀는 브랜드 네이밍을 한 후 그다음은 공간에 대해 재정의했다. 가장 먼저 한 질문은 ‘매장과 고객 사이를 가로막고 고객으로 하여금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없도록 막는 것은 무엇일까?’이다. 그리고 그에 대한 답으로 고객들도 제품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안쪽에 있었던 ‘직원만 출입 가능’했던 드레스룸의 빗장을 열었다. 피팅룸에서 골라준 웨딩드레스만 입는 게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