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 성과
저자 김민경
출판사 한국학술정보
출판일 2009-08-31
정가 10,000원
ISBN 9788926803011
수량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은 증대되고 있고,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증가하고 있으며,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국내외 패션 기업들을 살펴보면, 일부 패션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으나, 사회적 책임의 일부만 수행하거나 사회적 책임 보고서를 작성하는 패션 기업은 거의 없는 상황을 볼 때, 국내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은 전체적으로 아직 부족한 상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성과에 대하여 구체적이고 종합적으로 다루었다. 선행 연구들을 고찰하여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개념을 정리하고 규명한 후,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차원을 구분하여,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성과들의 관계에 대해 연구한 내용을 담았다. 이 책을 통해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에 따른 기업 이미지, 고객 만족, 재무적 성과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 수 있으며, 여러 이해 관계자들의 관점을 고려한 패션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