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꿈이 자라는 방 : 제5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
저자 강대영 외 201명,꿈이 자라는 방
출판사 샘터
출판일 2020-04-18
정가 12,000원
ISBN 9788946473133
수량
<엮은이의 말>

우리는 모두 마음속에 크고 작은 자신만의 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그 방은 가장 소중한 것, 잃고 싶지 않은 무언가를 고이 접어 넣어놓은 저마다의 보물 상자일 것입니다. 어른들의 마음속 방에는 다양한 형태의 추억들이, 아이들의 마음속 방에는 설레는 내일과 아직 여물지 않은 꿈들이 자리하겠지요.

<꿈이 자라는 방>은 앞으로 더 많은 소중한 꿈을 세상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본 독자들이 CJ도너스캠프와 함께 아이들의 꿈을 지키는 꿈지기가 되어주기를 소망합니다. 여기, 눈부시게 아름다운 아이들의 마음속 방을 들여다보세요. 여러분의 마음에 새로운 방이 하나둘 생겨나는 마법이 펼쳐질지 모릅니다.


<심사위원의 한 마디>

“글쓰기, 피하기보다는 즐거이 갈고닦으며 조금씩 발전시켜 보세요”

어린이가 쓴 글의 매력은 어른과 달리 눈치를 보거나 지나치게 꾸미지 않는 것, 그리고 있는 그대로 서술하는 솔직함이지요. 그리고 고정관념에서 자유로운 창의성, 귀여운 엉뚱함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자체에 부담을 느끼거나 어려워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글은 우리의 삶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중요한 요소라 결코 피할 수가 없어요. 피하기보다는 즐거워하며 갈고닦을 때 조금씩 더 발전하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역사도 결국은 기록의 문화임을 꼭 기억하길 바랍니다.
_이해인 수녀(시인, 글 부문 심사위원


“ 지금의 자유로운 발상과 색감, 생동감을 시간이 흘러도 꼭 간직하세요.”

꿈 상자 작품들이 참 아름다웠어요. 너무 아름다워서 특정 작품만 뽑는다는 게 미안했고, 뽑히지 않은 작품도 하나하나 다 훌륭했다고 꼭 말해주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이 꿈키움 문예공모전 작품들을 통해서 자신의 꿈, 사랑, 용기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대개 초등학교 1~2학년까지는 누구나 천재적인 수준의 예술적 감각이 있어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말이 늘고, 글을 많이 읽게 되는 등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