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 작품 소개
갈라진 우리나라, 분단 70년
갈등을 넘어 새로운 평화를 그리다
파랑새에서 신천희 작가의 《남북 공동 초등학교》가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남북한 아이들이 함께 뛰노는 가상의 공간? ‘남북 공동 초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재미있게 그려 낸 이 작품은 이념과 사상을 뛰어넘는 아이들의 순수한 우정을 통해 진정한 화합과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두 동강이 난 채 엇갈려 살아 온 분단 70년,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지켜야할 것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합니다.
자유의 마을 남북 공동 ...
■ 작품 소개
갈라진 우리나라, 분단 70년
갈등을 넘어 새로운 평화를 그리다
파랑새에서 신천희 작가의 《남북 공동 초등학교》가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남북한 아이들이 함께 뛰노는 가상의 공간 ‘남북 공동 초등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재미있게 그려 낸 이 작품은 이념과 사상을 뛰어넘는 아이들의 순수한 우정을 통해 진정한 화합과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두 동강이 난 채 엇갈려 살아 온 분단 70년,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지켜야할 것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합니다.
자유의 마을 남북 공동 초등학교,
두근두근 수상한 학교생활이 시작된다!
자유의 마을에 통일 시범학교인 ‘남북 공동 초등학교’가 세워집니다. 북한 아이들과 남한 아이들을 함께 다니게 해서 통일 후 교육적인 문제점을 분석하게 될 학교입니다.
종학이와 은별이는 궁금합니다. 북한 아이들은 어떤 모습일까? 어떤 생각을 할까? 드디어 기대하던 새 학기 첫날, 남북한 아이들은 같은 반이 되어 수상한 학교생활을 시작합니다.
언어, 학교생활, 가정생활 등 오랫동안 엇갈려 살아온 탓에 서로 다른 것들이 많이 생겼지만 순수한 마음만은 꼭 같은 남북한 아이들! 자유의 마을, 남북 공동 초등학교에선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통일된 우리나라에서 살아갈
미래의 아이들을 위해서
한민족이 총구를 겨누고 피를 흘렸던 비극적인 6.25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