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소문 들었어?》의 하야시 기린, 쇼노 나오코 작가 신작
많이 가질수록 행복해지는 걸까?
하얀 곰과 딸기 단 한 개가
말해 주는 진짜 행복.
감각적이면서도 오랫동안 생각할 거리를 주는 그림책을 만드는 일본의 1인 출판사 치이사이쇼보(小さい書房, 작은책방의 새 그림책을 국내에 소개합니다. 소문과 진실, 최근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가짜 뉴스를 소재로 한 《그 소문 들었어?》로 이미 국내 그림책 독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작가 하야시 기린과 쇼노 나오코가 선보이는 두 번째 그림책입니다.
이번 작품 《이 세상 최고의 딸기》에서는 ‘많이 가질수록 행복할까?’ 하는 질문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았습니다. 돈과 물질적인 것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오늘날 세상 속 우리에게 한 번쯤은 던져 볼 만한 소중한 이야기이지요.
오늘날 세상에서 우리에게 풍요로움이란 과연 어떤 의미일까요? 이 때문에 오히려 우리가 잃고 있는 것은 없을까요? 삶의 진정한 기쁨과 행복은 무엇인지, 의미 있게 사는 법은 무엇인지 찬찬히 돌아보며 공감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 주변을 늘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는 주인공 하얀 곰의 모습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라는 사람의 가치도 되새겨 보길 바랍니다.
■ 많이 가질수록 오히려 적어지는 것
우리들은 흔히 많이 가지는 것을 좋은 것이라고 여기기 쉽습니다. 풍요로운 것이 반드시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줄 거라고 믿기도 하지요. 그래서 더 많은 돈과 더 큰 집, 더 좋은 물건을 갖고자 노력합니다.
하지만 가진 것이 많고 풍요로운 것이 행복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풍요로움 속에서 오히려 공허하거나 권태롭고 부족하게 느껴지는 마음도 있으니까요. 그것은 대체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우리 삶을 진정 풍요롭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 나다운 삶을 살게 하고 온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