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양 나라 이야기
1. 입체 모양 동화 나라 12
생각이 자라요 -아기 돼지 삼형제/지니의 모양 램프
응용력이 커져요 -동물들의 운동회
창의력이 샘솟아요 -도깨비들의 블록 쌓기
2. 세모, 네모, 동그라미 친구 20
생각이 자라요 -친구들과 만나요
응용력이 커져요 -친구들과 어울려요
창의력이 샘솟아요 -모양을 만들어요
3. 나는야, 모양 예술가 30
생각이 자라요 -반쪽이 그림/더 작게 더 크게
응용력이 커져요 -화가가 되어요
창의력이 샘솟아요 -건축가가 되어요
2. 요리조리 모양 숨바꼭질
1. 모양이 섞여 있어요 44
생각이 자라요 -같은 모양 찾기
응용력이 커져요 -같은 모양 열쇠 구멍 찾기
창의력이 샘솟아요 -같은 모양 찾기
2. 모양이 겹쳐 있어요 52
생각이 자라요 사진을 정리해요
응용력이 커져요 -색종이 겹치기
창의력이 샘솟아요 -순서대로
3. 모양을 나누고 합해요 58
생각이 자라요 -모양 나누기
응용력이 커져요 -땅 나누기
창의력이 샘솟아요 -모양 합하기
3. 공간 놀이
1. 어디로 갈까요? 66
생각이 자라요 -내 자리는 어디?/친구 집은 어디?
응용력이 커져요 -생쥐가 치즈를 먹어요 1
창의력이 샘솟아요 -생쥐가 치즈를 먹어요 2
2. 블록을 쌓아요 76
생각이 자라요 -블록 모양을 찾아요
응용력이 커져요 -치즈 조각은 몇 개일까요?
창의력이 샘솟아요 -누가 더 많이 먹을까요?
4. 사고력이 쑥쑥 감각 놀이
1. 색깔 블록 퍼즐 86
생각이 자라요 -색깔 블록 만들기
응용력이 커져요 -색깔 블록으로 별 만들기
창의력이 샘솟아요 -바람개비를 날려요
2. 테트로미노 퍼즐 96
수학을 정말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즐깨감 수학>
시리즈!
즐깨감>
유아 수학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평생 수학에 대한 첫인상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처음 접하는 수학 교재가 재미없고 어려우면 ‘난 수학이 싫어, 난 수학을 못해’라는 고정관념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초, 중, 고 과정의 수학에 대한 태도를 결정하게 되므로 이 시기에는 수학이 얼마나 재미있으며, 성취감이 있는지를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유아 수학에서 유아들의 눈높이와 경험이 잘 반영되어 있는가를 신중하게 따져야 합니다. 유아들의 사고와 인지 능력을 고려해야만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활 속 주제를 다루는 친근한 스토리텔링으로 되어야만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즐깨감 수학>
이야말로 수학을 정말 재미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학교 수학도 ‘즐/깨/감’으로 바뀝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이제 학교 수학도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수학,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더불어 함께하는 수학’으로 바뀌게 됩니다.
새로운 교육 과정의 목표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창의력과 인성을 키우는 것입니다. 단순 암기해야 하는 내용은 대폭 줄게 되고, 프로젝트 학습이나 토의 토론식 수업이 중심이 됩니다.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이른바 ‘STEAM’ 교육이 강조되어 수학과 타 교과간 통합 교수학습이 시도되고, 수학 교과서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하여 흥미와 이해를 높이게 됩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지난 15년 동안 진행해 온 ‘즐거움, 깨달음, 감동 교육’이 이제 학교 교육에서도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즐/깨/감 수학’이란 무슨 의미인가요?
‘즐깨감 수학’은 즐거움, 깨달음, 감동 수학의 줄임말입니다. 우리나라의 수학,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