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멍멍이는 멍멍이 : 개를 위한 사랑 노래 (양장
저자 에이버리 코먼 글,염혜원
출판사 창비(주
출판일 2020-03-23
정가 13,000원
ISBN 9788936447687
수량
개를 사랑하는 모두를 위한 그림책

미국의 소설가 에이버리 코먼이 글을 쓰고, 볼로냐 라가치 상, 에즈라 잭 키츠 상, 샬롯 졸로토 상 등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작가 염혜원이 그림을 그린 그림책 『멍멍이는 멍멍이-개를 위한 사랑 노래』가 출간되었다.
『멍멍이는 멍멍이』는 아이가 아빠와 함께 동네를 산책하며 만나는 다양한 개들을 소개한다. 비글, 불도그, 푸들, 요크셔테리어 등 비교적 잘 알려진 품종을 비롯하여 살루키, 바이마라너, 라사압소 등 낯선 품종까지 모두 38종의 개를 재치 있는 짧은 글과 보드라운 그림으로 묘사했다. 동물을 사랑하는 어린이라면 이름도, 생김새도, 성격도 다양한 개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 보면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글을 쓴 에이버리 코먼은 여러 권의 소설을 발표했으며 특히 1979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의 원작 소설가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그가 처음 쓴 그림책으로, 70여 년 전 어린 시절에 함께 했던 개를 여전히 각별하게 기억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 책의 글은 개마다 짝을 이루는 짧은 시로 이루어져 있다. ‘비글은 킁킁/냄새를 따라서./어디를 가든지/코를 킁킁.’ ‘달마티안을 찾으려면/머리부터 발끝까지 점이 있는/멍멍이를 찾으면 된다는 점.’과 같이 리듬감 있는 글로 개들의 행동이나 외양을 묘사한다. 그뿐 아니라 잭러셀테리어에게는 ‘대장처럼 구는 친구는 싫어해./자기가 누구보다 크다고 생각하거든.’, 래브라도레트리버에게는 ‘무엇을 잃어버리든지/믿기만 하면 돼./네 다정한 친구가/반드시 되찾아 줄 거라고.’와 같은 글을 붙여 개의 특성을 재미있게 설명하기도 한다. 재치 있는 함축이 빛나는 글들은 읽는 이의 마음을 따듯한 곳으로 데려간다. 『마음의 집』으로 볼로냐 라가치 대상을 수상한 그림책 작가 김희경이 우리말로 세심하게 다듬어 옮겼다. 한 장면에 바셋하운드와 비글, 라사압소와 시츄, 그레이하운드와 살루키처럼 비슷한 듯 다른 개를 나란히 배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