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사건도 척척 해결하는 재치 만점 명탐정 무민!
기차를 타고 무민의 집에 온 제인 할머니. 그런데 여행 가방이 마법이라도 부렸나 봐요. 가방 속 물건이 몽땅 다른 물건으로 바뀌어 있지 뭐예요. 무민과 스니프에게 줄 선물도 없어져 버렸고요. 선물을 받으려면 이 알쏭달쏭한 사건을 꼭 해결해야 해요! 여행 가방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다 함께 알아보러 떠나요!
『탐정 무민, 여행 가방의 비밀을 풀어라!』는
<탐정 무민>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이제껏 한 번도 겪어 보지 못한 어려운 사건을 또 한 번 해결한 탐정 무민과 스니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유쾌한 무민 골짜기를 그린
<탐정 무민>
시리즈로 우리 아이들이 무민 골짜기와 무민 시리즈를 보다 쉽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알록달록 발랄한 그림 속 새하얀 무민이 친근하고도 재미있게 그려집니다. 돋보기를 들고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헤매는 세상 가장 밝고 맑은 탐정, 무민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 작품 해설
제인 할머니의 여행 가방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제인 할머니가 무민 골짜기로 떠나요! 화려한 모자에 안경을 쓴 제인 할머니는 정말 오랜만에 무민 골짜기에 가게 되었답니다. 여행은 늘 신나고 즐거워요. 특히 여행 가방을 꾸릴 때는 가슴 설레지요. 제인 할머니처럼 말이에요! 제인 할머니는 여행 가방에 필요한 물건을 차곡차곡 챙겨 넣었어요. 잠옷과 속치마, 앞치마, 화장품, 치약, 칫솔, 잠들기 전에 읽을 책까지…… 무민과 스니프에게 줄 선물도 빼놓으면 안 되고요.
날이 밝자, 제인 할머니는 기차를 타고 무민 골짜기로 향했어요. 옆자리에는 모임에 다녀오는 경찰서장님이 앉아 있었어요. 금세 친구가 된 경찰 서장님과 제인 할머니. 무민 골짜기에 도착하는 동안 둘은 재미난 이야기를 나누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