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콩벌레
저자 김정련 외
출판사 한그루
출판일 2018-10-30
정가 10,000원
ISBN 9788994474656
수량
1부 가을 한 장
가을 / 별 / 홍시 / 별똥별 / 할망당 / 언니 나빠! / 언제면 묵을 먹지? / 빈집 / 걸궁 구경 / 쌍둥이 / 갈치 호박국 / 천사 / 힘겨루기 / 열매 / 고구마 캐는 날 / 소원

2부 따뜻한 겨울
특별휴가 / 아빠랑 같이 / 루돌프 코가 빨간 이유 / 군고구마 먹으려는데 / 발자국 1 / 두 얼굴?골목길?/ 감기 / 계단 산 / 겨울 산길 / 단추 / 진눈깨비 내린 날 / 새 차 산 날 / 친구에게 / 불꽃 / 발자국 2 / 주차 할아버지? / 어떤 저녁에 / 주유소 형

3부 힘내 봄
개나리꽃 / 봄 산 / 흉내 내기 / 벚꽃 / 콩벌레 / 스마트폰 할래 / 효도쿠폰 / 딱지치기 / 출발신호 / 철봉 놀이 / 동백꽃 관찰 / 공사장에서 / 아지랑이 / 누나는 사춘기 / 나비 / 녹즙기 보면서

4부 변신 중인 여름
파도 / 충치 / 깎기 / 압력솥 / 억울해 / 엄마도 그랬대 / 신호등이 있는 까닭 / 코알라 / 물집 / 대문 놀이 / 아빠랑 통했다 / 빗길을 걷다 보면 / 쪽파 / 숨바꼭질 / 모이 주기 / 뒤늦은 후회 / 비늘 / 구슬치기
제주아동문학협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정련 작가의 첫 동시집이다. 1부 ‘가을 한 장’, 2부 ‘따뜻한 겨울’, 3부 ‘힘내 봄’, 4부 ‘변신 중인 여름’ 등 사계절로 나누어 총 68편의 동시를 실었다.



제주아동문학협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정련 작가의 첫 동시집이다. 1부 ‘가을 한 장’, 2부 ‘따뜻한 겨울’, 3부 ‘힘내 봄’, 4부 ‘변신 중인 여름’ 등 사계절로 나누어 총 68편의 동시를 실었다.


《콩벌레》는 제목처럼 작고 소박한 동시집이다. 저자는 오랫동안 아이들과 함께 글을 읽고 쓰면서, 아이들과 같은 눈높이로 세계를 바라보고 있다. 크고 화려한 것들에 가려졌던, 작고 조용하지만 생명력 넘치는 움직임들을 포착한 장면을 동시집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표제작인 ‘콩벌레’는, 같이 놀아달라고 툭 건드렸는데 온몸을 돌돌 말아버리는 콩벌레를 보며 친구가 되고 싶어 발을 구르는 아이의 모습을 그렸다.

그 외에도 친구, 가족, 자연 등 아이들과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소재를 가져왔다. 교훈적이거나 작위적인 설정을 멀리하고, 자연스럽고 소박한 표현을 통해 선하고 건강한 세계를 꿈꾼다.

특히 저자의 딸이 엄마가 쓴 동시에 어울리는 그림들을 정성껏 그려, 세련된 전문 삽화가 따라올 수 없는 사랑이 넘치는 동시집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