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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코딩맨 엔트리 5 (차원 여행
저자 k프로덕션
출판사 다산어린이
출판일 2019-12-23
정가 12,000원
ISBN 9791156398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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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화. 여기가 버그킹덤?
2화. 버그화
3화. 아무도 믿을 수 없어!
4화. 코딩맨의 부재
5화. 다시 만난 너

[만화 속 개념]
1. 픽셀/ 모니터와 스마트폰의 해상도/ 벡터 이미지
2. 컴퓨터의 5대 장치/ 입력 장치/ 출력 장치/ 중앙처리장치/ 기억 장치/ 마이크로프로세서

[코딩맨 워크북]
1. 오브젝트에 모양 추가하기 2. 오브젝트 모양 바꾸기
3. 마우스 따라 이동하기 4. 판단 블록 알아보기
5. 말풍선으로 표현하기 6. 오브젝트의 회전 방식

[정답과 해설]
초중고 코딩 교육 의무화!

코딩 교육은 2019년부터 초등학교 실과 과목에 17시간이 포함되었고, 이미 중학교는 34시간의 필수 과정, 고등학교는 선택 이수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체험하면서 코딩을 활용하는 영역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코딩이 왜 필요한지, 코딩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공부하는 것입니다.
코딩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원인과 결과가 분명한 문제를 분석해 자료를 구조화하면서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알고리즘을 구성하고 프로그래밍하면서 창의력을 기르는 데에 있습니다. 이런 코딩의 의미를 알면 훗날 다른 분야의 일을 하더라도 서로 융합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그렇다면 ‘엔트리’란 무엇일까?

‘엔트리’는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누구나 무료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서까지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고, 선생님들은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엔트리는 한글 구문에 맞춰 만들어졌기 때문에 글을 쓰듯이 블록을 이어 코딩할 수 있습니다. ‘ㄴ’ 과 ‘ㅏ’가 만나 ‘나’가 되는 것처럼 블록을 조립하기만 하면 아주 다향하게 코딩할 수 있습니다. 블록들을 연결함으로써 내가 만든 캐릭터가 말하고,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재미도 있으며, 직접 게임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코딩맨》에 적용되었던 ‘스크래치’와 새로운 《코딩맨》에 적용된 ‘엔트리’는 어떻게 다를까요?

엔트리 특장점

엔트리에는 스크래치에서 찾을 수 없는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스크래치에 비해 엔트리는 프로그램 호환성이 매우 뛰어나 별도의 앱이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엔트리 개발 목적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스크래치보다 학습 커리큘럼이 풍부해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소프트웨어(엔트리, 하드웨어(엔트리 센서 보드, 엔트리 보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