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몰입의 말
저자 폴B.브라운
출판사 해냄
출판일 2008-02-25
정가 13,000원
ISBN 9788973379439
수량
목차
제1부 이제 아무도 당신의 말을 듣지 않는다
1 청중이 당신의 말에 몰입하지 않는 이유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정보량
정보의 죽음
미친 짓을 중단하라
집중 장애
주의력 결핍 결론
당신의 말에 몰입?하게 하라
통찰1 소설 vs NASCAR
제2부 청중을 아는 것이 몰입의 기술이다
2 청중에게 집중하라
독자에게 집중하는 잡지
잡지 전략 활용법
통찰 2: 졸업식 연사들의 연설문이 비슷한 이유
3 청중을 사랑하라
청중은 당신과 다르다
청중이 당신의 상사일 때
청중을 파악하는 다섯 가지 질문
창조된 청중, 메리
청중은 개인이다
청중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
통찰 3 로렌스 웰크를 사랑한 사람들
제3부 청중의 몰입을 끌어내고 유지하기 위한 핵심 전략
4 하이 콘셉트를 창조하라
하이 콘셉트의 역할
간단한 메시지로 포지셔닝하라
간단하게 이슈를 전달하는 기술, 프레이밍
프레이밍의 3단계
통찰 4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포스터 인물, 엉클 샘
5 빈칸을 채워라
치밀한 묘사의 전달력
오감을 자극하는 커뮤니케이션
덜 개념적이면서 더 구체적인 방법
통찰 5 최악의 문장을 뽑는 불워-리턴 소설대회
6 이야기하기
이야기를 만드는 여섯 가지 방법
일곱 가지 플롯
이야기의 모든 규칙을 버려라
평범한 것을 독특하게 만드는 이야기의 힘
통찰 6 헤밍웨이를 모방하라
7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라
《USA 투데이》의 성공 비결
정보를 디자인하라
정보 항해에 필요한 일곱 가지 핵심 요소
통찰 7 쇼핑과 커뮤니케이션의 공통점
8 시각적으로 만들어라
말보다 빠르고 강력한 시각 효과
타이포그래피, 아이콘, 색상 효과 사용법
통찰 8 3차원 플라스틱으로 된 인체 마네킹
9 짧고 단순한 메시지를 만들어라
문장 난이도에 친숙해지기
문장 난이도와 독해 수준의 기초
커뮤니케이션의 점수 산정 방식
중학교 1학년 수준이 너무 높은 건 아닌가?
짧고, 단순하게, 느
출판사 서평
청중의 가치와 경험을 공유하는 몰입의 커뮤니케이션
하루에도 수십 통씩 쌓이는 이메일과 우편물, 수십 건씩 읽어야 할 업무 자료와 보고서, 수십 개의 채널에서 쏟아지는 각종 뉴스…… 정보의 홍수 시대, 이제 당신은 폭발하는 정보에 질린 나머지 누구의 말도, 어떠한 글도 쉽게 듣거나 읽으려 하지 않는다. 아이러니한 것은 그러한 당신 역시 정보에 질려버린 누군가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대의 몰입을 끌어내야 한다는 점이다. 『몰입의 말』은 오늘날 정보 과부하로 인한 사람들의 집중력 상실을 진단하고, 단 몇 초 안에 관심을 끌어내는 프...
청중의 가치와 경험을 공유하는 몰입의 커뮤니케이션
하루에도 수십 통씩 쌓이는 이메일과 우편물, 수십 건씩 읽어야 할 업무 자료와 보고서, 수십 개의 채널에서 쏟아지는 각종 뉴스…… 정보의 홍수 시대, 이제 당신은 폭발하는 정보에 질린 나머지 누구의 말도, 어떠한 글도 쉽게 듣거나 읽으려 하지 않는다. 아이러니한 것은 그러한 당신 역시 정보에 질려버린 누군가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대의 몰입을 끌어내야 한다는 점이다. 『몰입의 말』은 오늘날 정보 과부하로 인한 사람들의 집중력 상실을 진단하고, 단 몇 초 안에 관심을 끌어내는 프레임 창조 방법부터, 정보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는 요리법 형태의 문서 작성법까지, 상대의 몰입을 끌고 유지하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제시한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저자들은 공중파 텔레비전부터 개인용 이메일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 온갖 종류의 커뮤니케이션 방법들을 경험하는지에 대한 자료 분석과 함께, 사람들이 메시지에 집중하는 과정을 탐색한 후 상대의 몰입을 끌어내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소개한다. 이 책은 상대의 몰입을 끌어내기 위해 가장 먼저 메시지를 단 한 가지로 압축하여 전달하는 ‘하이 콘셉트’를 창조하라고 제안한다. 하이 콘셉트는 웬만한 이야기에는 관심조차 갖지 않는 할리우드 영화 제작자들에게 시나리오 작가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어필하고자 이야기의 핵심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