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꼬질꼬질 내 친구
저자 테레사 히피
출판사 (주대교 눈높이보라
출판일 2019-02-11
정가 12,000원
ISBN 9788939571280
수량
멋진 모험을 펼치며 함께 놀았지만
이제는 헤지고 닳아 꼬질꼬질해진 내 곰돌이…
나는 그런 내 곰돌이를 덜 사랑할까요?


<꼬질꼬질 내 친구>는 가장 대표적이고 상징적인 어린 시절 장난감인 곰 인형과 아이의 우정을 섬세하고 따뜻하게 그린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곰 인형과 같은 아끼는 장난감을 잘 때나 깨어 있을 때나 늘 품고 있으려고 합니다. 수많은 경험과 상상과 꿈의 동반자인 인형을 아이들은 아무리 낡고 더러워져도 사랑할 수밖에 없지요. 누구나 소중히 간직한 어린 시절 장난감이나 오랫동안 가까운 곳에 두고 아끼던 장난감에 대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와 곰 인형의 멋진 모험과 우정을 보며 부모님과 아이들은 잔잔한 감동을 느끼고 장난감에 대한 소중한 기억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는 자신의 특별한 곰 인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항상 아이의 침대에서 함께 꿈을 꾸고 책을 읽는 금색 줄무늬가 근사한 곰 인형. 아이는 곰 인형을 내 곰돌이라 부릅니다. 아이는 곰 인형과 함께 괴물과 싸우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아슬아슬한 모험을 펼칩니다. 뗏목을 타고 탈출하다 물에 빠지고, 화살이나 악어 떼를 피해 도망치며, 으르렁거리는 사자를 뒤로 하고 기차에서 뛰어 내립니다.
늘 씩씩하게 아이의 손을 잡고 앞으로 달려가던 곰 인형은 시간이 지나면서 금색 줄무늬도 희미하고 한쪽 귀와 눈을 잃고, 팔다리도 없이 간신히 머리만 붙어 꾀죄죄한 모습이 됩니다. 엄마가 다정하게 고쳐 주겠다고 말하지만 아이는 단호하게 거절합니다. 아이는 왜 곰 인형을 고치려 하지 않는 걸까요?

소중한 어린 시절 장난감의 기억을 생생하게 불러오며
잔잔한 감동을 주는 사랑스럽고 따뜻한 그림책!


"읽고 또 읽으며 사랑할 수밖에 없는 보물 같은 책!" 영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어린이 책 작가 마이클 모퍼고가 극찬한 것처럼 이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 깊은 곳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