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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초등 수학 코딩 : 엔트리 도형편
저자 이상경
출판사 길벗어린이
출판일 2019-02-27
정가 18,000원
ISBN 9788955824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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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엔트리 시작
01. 엔트리봇 움직이기 | 4-1 각도
02. 울타리 자리 그리기 | 3-1 평면도형
03. 농구 코트 그리기 | 3-1 평면도형
04. 장애물 달리기 | 3-1 평면도형
05. 화문에 물주기 | 3-1 평면도형
06. 풍선 터뜨리기 | 4-1 삼각형
07. 피자 나누기 | 4-1 각도
08. 도토리 모으기 | 4-1 각도
09. 동영상 카드 만들기 | 3-1 평면도형
10. 반짝반짝 별 그리기 | 4-1 각도
11. 화려한 불꽃놀이 | 3-2 원
12. 엔트리봇의 피겨 스케이팅 | 3-2 원
13. 눈 오는 날 우산 그리기 | 5-2 합동과 대칭
14. 벽에 액자 걸기 | 중등 수학 좌표
15. 스트링 아트&오륜기 그리기 | 6-2 여러 가지 문제
★ 코딩으로 수학 개념을 꿰뚫는 융합 교육의 정석!
★ 수학 교육 전문가와 교사들이 만든 가장 완벽한 수학 코딩책!

코딩을 위한 수학! 수학을 위한 코딩!
최신 버전의 엔트리로 코딩과 수학, 두 마리 토끼를 잡자!


정사각형의 수학적 정의는 무엇일까요? 초등학교 3학년 2학기 수학 교과서에는 ‘네 각이 모두 직각이고 네 변의 길이가 모두 같은 사각형’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그럼 정사각형을 엔트리로 코딩하여 그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사각형의 정의를 알고 있는 학생이라면 몇 개의 블록 조립을 통해 쉽게 정사각형을 그릴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교과서에 나오는 정사각형의 정의를 모르더라도 엔트리봇을 이동시키고 회전시키다 보면 자연스럽게 정사각형의 정의나 성질을 이해할 수 있답니다.
이 책은 2019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사용되는 코딩 언어인 엔트리를 활용하였으며, 수학 교과에 나오는 도형의 개념을 단계별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초등 3~4학년군에서 처음 등장하는 평면도형부터 중학교에서 배우는 좌표의 개념까지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루프부터 변수, 연산, 함수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코딩 개념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코딩과 수학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고, 부모님과 선생님들은 코딩과 수학이라는 두 개의 교과 연계를 통해 폭넓은 융합교육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코딩 개념과 수학 개념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킨 다양한 미션을 통해 결과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과정 안에서 수학적 사고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학 교육 전문가들과 현장교사, 소프트웨어 교사들이 모여 오랜 시간 연구와 토론 끝에 탄생한 《초등 수학 코딩》! 즐거운 코딩으로 수학의 개념을 단숨에 꿰뚫는 놀라운 수학 코딩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적 사고력이 쑥쑥 자라나길, 더 나아가 수학을 좋아하고 잘하는 아이들로 자라나길, 또 많은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이 진정한 교과 연계 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