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최고의 사업가는 어떤 마인드로 일하는가
1장 관점을 바꾸면 나의 가능성이 달라진다
_상품이 아닌 시스템을 팔 수 있는가?
ㆍ 더 크고, 더 넓게 바라봐야 전 세계를 아우를 수 있다
ㆍ 상품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어도 팔 수 있다
ㆍ 어떻게 ‘선언’하느냐에 따라 나의 정체성이 달라진다
2장 소비자가 원하는 세계를 만들어준다
_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법을 아는가?
ㆍ 소비자의 상황을 제대로 알아야 더 많이 팔 수 있다
ㆍ 보이는 것 너머에 있는 핵심을 파악한다
ㆍ 소비자의 기회비용을 판다
ㆍ 소비자의 불안감을 판매 전략에 활용한다
ㆍ 소비 성향을 이해하면 나의 시장은 더욱더 넓어진다
3장 상품에 대한 선입관을 버린다
_감이 아닌 데이터를 근거로 판단하는가?
ㆍ 사업가가 경계해야 하는 요인 일 순위는 ‘선입관’이다
ㆍ 클래식 시장은 숨겨진 보석이다
ㆍ 시장을 나눌수록 이익은 커진다
ㆍ 어떤 물건이든 수요자는 반드시 존재한다
ㆍ 그 나라의 문화를 봐야 시장을 알 수 있다
4장 대기업이 발 뻗지 못한 틈새를 공략한다
_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가?
ㆍ 대기업은 공룡이지만 느리게 움직인다
ㆍ 가격보다 성능을 더 따지는 수요자도 있다
ㆍ 세계적 위기에서도 기회를 찾아낸다
ㆍ 꼭 한국에서 팔아야 할 필요는 없다
ㆍ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다
5장 모두가 텔레비전을 팔 때 리모컨에도 주목한다
_큰 맥락과 디테일을 모두 챙길 줄 아는가?
ㆍ 세 마리 토끼를 꼭 한꺼번에 잡을 필요는 없다
ㆍ 마케팅이 더해진 상품은 가치가 달라진다
ㆍ 마니아가 원하는 세계는 다르다
ㆍ 차별화 지점을 파악하면 개발ㆍ셀링 포인트가 달라진다
ㆍ 얼리어답터와 프리오더를 하는 사람을 움직여라
ㆍ 무형의 상품도 답이 될 수 있다
ㆍ 큰 것을 얻으려면 작은 것을 버릴 줄 알아야 한다
ㆍ 애프터마
출판사 서평
최고의 젊은 사업가는
어떤 마인드로 일하는가?
2천만 원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한 젊은 사업가의 8가지 생각 기술
해외수출 전문기업 ㈜테라노바의 이상수 대표는 사업 초창기부터 ‘사업가 마인드’로 완전히 무장하여 2006년에 자본금 2천만 원으로 7년 만에 직원 30명, 매출 500백만 달러 규모의 회사로 키웠다. 또, 국내 최상위 이베이 플래티넘 셀러 20명 중 9명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국내 최고의 이베이 셀러 양성가로서 왕성히 활동 중이다. 그는 영어 실력, 지식, 경험이 부족해도 ‘마음가짐’만 제대로 갖춘다면 당신도 자신...
최고의 젊은 사업가는
어떤 마인드로 일하는가?
2천만 원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한 젊은 사업가의 8가지 생각 기술
해외수출 전문기업 ㈜테라노바의 이상수 대표는 사업 초창기부터 ‘사업가 마인드’로 완전히 무장하여 2006년에 자본금 2천만 원으로 7년 만에 직원 30명, 매출 500백만 달러 규모의 회사로 키웠다. 또, 국내 최상위 이베이 플래티넘 셀러 20명 중 9명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국내 최고의 이베이 셀러 양성가로서 왕성히 활동 중이다. 그는 영어 실력, 지식, 경험이 부족해도 ‘마음가짐’만 제대로 갖춘다면 당신도 자신의 영역에서 사업가로서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다고 강력히 외친다.
이상수 대표는 그동안 수많은 창업교육반 수강생들을 지켜보았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끝내 좋은 성과를 낸 사람들에게서 다음과 같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영역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갖고 있었으며, 위기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어떻게든 해내겠다’는 신념으로 끝끝내 해결 방법을 찾았다. 반면, 그 일에 모든 걸 바치겠다는 생각보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 혹은 직장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살고 싶은 마음에 사업을 시작했던 사람들은 처음에는 누구보다 열정이 있었다 해도 사정이 어려워지면 곧바로 ‘이건 내 길이 아닌가 보다’ 하며 금방 사업을 접었다.
‘사업가 마인드로 리셋한다’는 것은 한마디로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