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변화
1.1 변화의 중요성 10
1.2 경영 이론의 변화 17
1.3 불확실성 19
1.4 왜 변화하여야 하는가? 24
1.5 변화의 주체와 속도 29
1.5.1 변화의 주체 ……………………………………………………………………… 29
1.5.2 변화의 속도 ……………………………………………………………………… 30
1.6 변화의 어려움 32
1.7 전략적 변곡점 36
chapter 2 변화관리
2.1 변화에 대한 반응 49
2.2 변화관리 51
2.2.1 변화관리의 의미 ……………………………………………………………… 51
2.2.2 변화관리의 어려움 ………………………………………………………… 52
2.2.3 변화관리 프로세스 ………………………………………………………… 52
2.3 변화관리를 할 때 고려하여야 할 요소들 55
2.4 변화관리 접근 방법 59
2.5 Positive Deviance Approach 60
2.6 기업환경과 변화방법 62
chapter 3 MAPASHI
3.1 경영 패러다임 71
3.2 미래 예측 74
3.3 기업의 목적, 사명, 핵심가치 76
3.3.1 기업의 목적 ……………………………………………………………………… 76
3.3.2 기업의 사명 …………………………………………………………………… 80
3.3.3 핵심가치 ………………………………………………………………………… 81
3.4 리더십 83
3.4.1 패러다임의 변화 ……………………………………………………………… 83
3.4.2 중간관리자 리더십 …………………………………………………………… 88
3.4.3 적극적 활동주의자 …………………………………………………………… 88
3.5 전략 89
3.5.1 패러다임의 변화 ……………………………………………………………… 90
3.5.2 조직의 유연성 …………………………………………………………………… 93
3.5.3 신사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