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누피가 사랑하는 여자아이, 세계 최고 당당녀 루시!
이번 책의 주인공은, 스누피의 친구 중 가장 당당한 아이 루시다. 찰리 브라운, 라이너스, 슈뢰더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로, 어떤 상황에서나 하고 싶은 말을 시원시원하게 내뱉는 사이다 성격이 매력적이다.
자신이 던진 눈덩이를 쏙쏙 피하는 찰리 브라운에게 냅다 소리치고, 연습 하나 안 하고서도 야구 선수로 뽑아 줄 것을 요구하고, 짝사랑하는 슈뢰더가 무시해도 당당하게 윽박지르는 루시. 평소 하고픈 말이 있어도 가슴속에 꼭꼭 묻어 두고 사는 소심한 사람들에게는 햇살 같은 존재가 아닐 수 없다. 책 끝에는 부록 <집중 탐구! 루시 반 펠트 - 슬기로운 언어 생활>이 수록되어 있다. 루시의 당당한 발언을 읽으며 세상을 향해 할 말은 하고 살자. 어린이들이여! 우린 할 수 있다!
◆ 13개의 웃음 넘치는 에피소드! 찰리 브라운, 라이너스, 스누피의 매력 대방출!
하루 종일 똑같은 노래가 웅얼웅얼 머릿속을 떠돌았던 난처한 경험은 없는가? 귓가를 맴도는 노래 때문에 잔뜩 신경질이 난 루시, 사랑도 연 날리기도 야구단의 감독도 모두 엉망진창이 되는 찰리 브라운, 누나의 폭탄 잔소리에 소심한 반격을 펼치는 라이너스까지. 이 책의 에피소드 13개에서는 일상의 작은 실수들을 웃음으로 승화하는 갖가지 사건들이 캐릭터들의 매력과 어우러져 생생하게 펼쳐진다. 스누피의 귀여움에 빠져 하트 뿜뿜, 찰리 브라운과 라이너스의 소심함에 폭풍 공감하다가 어느 순간 무릎을 탁 치는 촌철살인 유머에 마음을 빼앗기고 말 것이다.
◆ 찰리 브라운과 루시를 그려 봐!
이번 책에는 특별히 <찰리 브라운 그리는 법>, <루시 반 펠트 그리는 법>과 같은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평소 찰리 브라운과 루시를 그려 보고 싶었다면 만화의 설명에 따라 원을 그리고 선을 그어 보자. 어느새 찰스 슐츠처럼 쓱쓱 그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게다가 단순히 그리는 법만 소개하고 만다면 그건 스누피의 스타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