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불법자들 : 한 난민 소년의 희망 대장정 - 미래그리픽노블 3
저자 오언 콜퍼외공저
출판사 밝은미래
출판일 2020-01-02
정가 14,500원
ISBN 9788965463511
수량
■ 독자들의 마음을 뒤흔들 한 소년의 파란만장한 여정
가나에 사는 열두 살 소년 이보는 집을 떠났다. 집을 떠난 형, 그리고 형보다 먼저 유럽으로 떠난 누나를 만나기 위해서다. 누나와 형을 만나 새로운 삶을 사는 것이 이보의 유일한 희망 사항이다. 하지만 어린 소년이 헤어진 가족들을 찾아 목적지까지 가는 일은 쉽지 않다. 낯선 환경, 부족한 돈, 굶주림, 위험한 사람들, 사막과 바다……. 이보가 맞서 싸워야 할 것은 수도 없이 많다. 성인이라 해도 감당하기 힘든 일을 고작 열두 살 소년이 혈혈단신으로 견뎌야만 한다. 이보의 걸음걸음 놓인 험난한 여정과 그것을 극복해 가는 과정은 때론 뭉클하고 때론 충격적으로 그려지며, 세대를 막론하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마음을 강렬하게 뒤흔든다.

■ 난민의 삶을 신랄하게 그려 낸 그래픽 노블
난민 문제는 국제적으로 예민한 사회 문제이다. 함부로 대안을 제시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다. 다만 지금도 사선을 넘나드는 전 세계 난민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계속적으로 생각해 볼 필요는 있다. 이 책은 가상의 이야기이지만 거의 실제로 일어나는 일들과 다름없을 정도로 난민의 삶을 신랄하게 그려 냈다. 또 그래픽 노블이라는 장르적 특성상 더 쉽고 생생하게 난민 문제에 접근이 가능하다. 한 소년의 시선을 빌려 난민, 이주민들의 삶과 그들이 느끼는 감정을 표현한 이 책은, 각 상황에 걸맞게 구성된 디테일한 스토리와 일러스트 덕분에 인물들과 소름 돋도록 일치된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데에서 탁월하다.

■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는 강인한 이웃들의 이야기
수없는 절망 속에서도 드문드문 빛나는 희망을 찾아내는 것이 사람의 본능일까? 이 책에는 절망할 수밖에 없는 상황 가운데서도 희망을 놓지 않는 강인한 이웃들이 가득하다. 이보를 비롯해 이보의 형 콰미, 도중에 만난 친구 라자크와 누루, 사막과 바다에서 만난 숱한 사람들까지. 그들은 계속 직면하는 어려움 때문에 두려워하면서도 서로를 격려하며 꿈을 꾼다. 유럽까지 안전하게 도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