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삐까뿌까 별에 생긴 일 (양장 - 과학 속 원리 쏙 4 생물 채소와 씨앗
저자 윤아해
출판사 주식회사 스푼북
출판일 2020-02-24
정가 11,800원
ISBN 9791190267540
수량
· 삐까뿌까 별에 생긴 일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왈왈이 똥에서 수박이 나왔다고? 36~37
삐까뿌까 별에 채소밭이 생긴 까닭은?
《삐까뿌까 별에 생긴 일》은 임금님의 병을 낫게 할 다섯 가지 채소를 얻기 위해 지구로 간 외계인 삐루와 뿌로의 이야기를 통해 뭐 하나 버릴 것 없는 소중한 채소와 씨앗에 대해 꼼꼼히 알려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삐루와 뿌로는 임금님의 병을 고칠 치료제를 구하기 위해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향합니다. 난생처음 채소밭을 본 그들은 두리번거리며 다섯 가지 채소를 찾기 시작하지요. 그들이 가져가야 할 채소는 잎줄기채소인 시금치, 뿌리채소인 무, 열매채소인 호박과 토마토, 그리고 마음의 병을 고치는 치료제인 채소 꽃이었어요. 삐까와 뿌로는 채소와 씨앗들을 우주선에 싣고 삐까뿌까 별로 돌아갔지요. 그 덕분에 임금님 병은 씻은 듯 나았고, 삐까뿌까 별에는 널따란 채소밭이 생겨났답니다. 채소는 우리의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고 우리의 건강을 지켜 주는 훌륭한 식재료예요. 혹시 식탁에 올라오는 채소 반찬을 맛없다며 밀어내지는 않았나요?
이 책을 보면 채소가 어떻게 땅에서 자라나는지, 우리가 먹는 것은 뿌리와 줄기, 잎과 열매 중 어느 부분인지, 각각의 채소에 어떤 영양소가 담겨 있는지 잘 알 수 있어요. 그걸 알고 나면 식탁 위 채소 반찬이 조금 더 특별하게 느껴질 거예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채소밭에서 자라는 다양한 채소들의 모습을 수채화로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어요. 채소를 얻으러 지구로 간 외계인 삐루와 뿌로 캐릭터가 마치 개구쟁이 아이 같아서 책의 흥미를 돋우지요. 특히, 잎줄기채소, 뿌리채소, 열매채소, 채소 꽃 등 다양한 채소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해서 아이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림책 한쪽에는 채소 종류에 따른 추가 세밀화도 실려 있어서 농장체험을 갈 때 참고도서로 보면 좋을 거예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만화 일러스트와 세밀화 등을 함께 곁들어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학》교과서의 개념과 원리도 알기 쉽게 쏙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