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21세기 생존전략 4차 산업혁명
저자 이정구
출판사 책과나무(납품
출판일 2017-05-16
정가 13,000원
ISBN 9791157764280
수량
프롤로그
I. 서론
II. 오픈 이노베이션
III. 오픈 이노베이션의 발전
IV. 4차 산업혁명
V. 결론
“지금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전쟁 중!
4차 산업혁명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발전되어 왔을까?”
지금 세계는 온통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국가와 기업의 노력으로 어수선하다. 그렇다면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이며, 우리 사회는 어떠한 모습으로 발전하게 될까? 이에 대한 해답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4차 산업혁명의 본질, 즉 4차 산업이 현재까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그 과정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3차 산업혁명시대 이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산업혁명까지의 발전 과...
“지금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전쟁 중!
4차 산업혁명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발전되어 왔을까?”
지금 세계는 온통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국가와 기업의 노력으로 어수선하다. 그렇다면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이며, 우리 사회는 어떠한 모습으로 발전하게 될까? 이에 대한 해답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4차 산업혁명의 본질, 즉 4차 산업이 현재까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그 과정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3차 산업혁명시대 이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산업혁명까지의 발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21세기 생존을 위한 필독서이다.
2003년 버클리대학의 체스브로우(Chesbrough 교수는 ‘개방형 혁신’이라고도 부르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처음으로 소개했다. 조직 내부에 국한되어 있던 연구개발 활동을 기업외부까지 확장하여 외부 아이디어와 R&D 자원을 함께 활용한 혁신성과 극대화 전략을 말한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집단지성과 오픈 비즈니스모델로 발전하였고, EU의 오픈이노베이션 2.0 전략으로 계속 발전하면서 리빙랩으로 모습을 보이다가, 드디어 2016년 46회 다보스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의 이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이 소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21세기의 새로운 생존전략인 4차 산업혁명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 중이다.
다보스 포럼은 4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