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당신 참 괜찮은 FP네요!
저자 장미숙
출판사 책과나무(납품
출판일 2016-10-10
정가 12,000원
ISBN 9791157762651
수량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FP가 들어야 할 가장 최상의 말!

“당신, 참 괜찮은 FP네요.” 독자는 FP의 가치저울의 균형과 고객이 동화되는 다섯 가지의 자석상담기법들이 담긴 상담을 통해 대단하지 않은 것에 대단함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한권의 수필처럼 편안하면서도 섬세한 감각으로 적어 내려간 글을 읽다보면 알고도 놓친 것들이 보일 것이며, 어릴 적 읽은 동화와 인생의 5대 자산을 스토리로 풀어내는 저자의 창의성에서 다시 한번 놀랄 것이다.




“보험판매원이 아닌 따뜻한 마음과 전문성을 갖춘 재정 컨설턴트로!
‘참 괜찮은 FP’, ‘실력 있는 FP’가 되기 위한 비법 전수서”




전화로 보험의 장점만 나열하고 만나서 상대방의 이야기도 들어 보지 않고 무조건 가입만을 요구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 이제 FP는 전문 재정 컨설턴트로서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상황에 맞는 보험의 종류와 금액을 조언해 주고 인생을 설계해 주어야 한다. 그러나 대개 보험 일을 한다고 하면 사람들은 괜히 피하려고 하고 입과 마음을 꾹 닫는다. 그런 점에서 FP들에게 상담의 어려움이 따르는데, 이 책에는 고객을 자석처럼 이끌어서 계약을 체결하기까지의 상담 과정이 비법처럼 담겨 있다.

총 5부로 이루어진 이 책의 1부에서는 FP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2부에서는 초보 FP와 경험이 많은 FP의 차이점에 대해 나열하며 FP가 고객과의 상담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다루고 있다. 그리고 3부에서는 12년째 이 일을 하고 있는 저자의 입장에서 FP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4부는 이 책의 핵심 포인트로서 다섯 가지 자석상담기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5부에서는 인생의 5대 자산을 재미있는 동화로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전문 FP로서 고객에게 끌려가는 상담이 아닌, 본인이 주체로서 FP가 주도하는 상담으로 고객을 자석처럼 끌어당길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