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낯선 곳이 나를 부를 때
저자 유호동
출판사 책과나무
출판일 2018-07-12
정가 15,000원
ISBN 9791157765836
수량
프롤로그

★ PART 1 ★
미국으로 향하는 길
소셜 넘버
미국 계좌 만들기
휴대폰 개통하기
중고차 사기
자동차 보험 가입하기
스모그 테스트
자동차 명의 이전하기
집 구하기
운전면허증 취득하기

★ PART 2 ★
미국을 여행하는 길
샌디에이고
세쿼이아 국립공원
시애틀
밴쿠버
알래스카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라스베이거스
그랜드캐니언과 브라이스캐니언
식스 플래그와 모하비 사막
화이트샌즈
데스 밸리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국립공원
시카고
워싱턴 D.C.와 필라델피아
뉴욕 맨해튼
보스턴

에필로그
태고의 모습을 간직한 자연과 최첨단의 도시문명이 공존하는 땅, 전 세계의 문화와 학문, 산업, 자본주의 금융의 중심, 미국. 그곳에서의 인턴 생활에 ‘맨땅에 헤딩’하듯 도전한 청년의 생활수기이자 여행기이다. 영어 실력도 평범하고 특별한 정보도 없었지만, 하고 싶은 것을 해보자는 용기로 낯선 땅을 향했다. 지은이의 발길을 따라 대자연과 대도시, 다양한 경험의 기회로 가득한 곳 미국을 들여다보자.




“몸으로 부딪쳐 본, 낯선 곳에서의 인턴 생활과 여행의 기록
꿈을 향해 길을 나선 젊은이에게, 경험은 곧 지혜다”




성적도 영어 실력도 탁월한 편이 아니었지만, 스펙 쌓기와 미래에 대한 걱정은 제쳐 두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고자 하는 용기, 일단 몸으로 부딪혀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기개로 낯선 땅을 향했고, 수많은 경험과 기억과 정서들이 눈과 귀와 머리와 마음에 새겨졌다. 지은이는 말한다. “하나의 경험은, 하나의 지혜다.”

샌디에이고의 한 기업에서 인턴으로 일하기 위해 처음으로 장기간 미국 생활을 하게 된 지은이는 정보가 부족하여 한 번에 되는 게 별로 없었다고 한다. 지은이가 두세 번 좌충우돌하며 얻은 생생한 경험들, 소셜 넘버(사회보장번호 발급, 미국 은행 계좌 개설, 휴대폰 개통, 차량 구입과 보험 가입, 현지 운전면허 취득 등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현지 생활에 필수적인 정보들을 구체적으로 얻을 수 있다. 요긴하게 쓰일 수 있도록 각 장의 내용을 압축한 요점정리(summary도 넣었다.

책의 후반부는 인턴 생활 중에 주말과 휴가를 이용해 미국 서부의 대자연에서부터 동부의 대도시권(metropolitan에 이르기까지 북미대륙 전역을 여행한 기록을 담았다. 알래스카에서 바라본 오로라부터 관광과 휴양의 명소들, 합중국의 역사만큼 오래된 보스턴의 유서 깊은 대학교들을 두루 찾아가서 다니며 다른 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될 알찬 팁들을 빠뜨리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