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_"나를 찾아줘" "나를 알아봐줘"
PROLOGUE_홍보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PART 1 왜 홍보마케팅인가
홍보마케팅은 비즈니스 그 자체
가장 큰 무기는 팩트와 진정성
콘텐츠가 우리를 홍보하게 하라
해설자가 아닌 가치 창조자가 돼라
PART 2 홍보지능을 높이면 홍보가 쉬워진다
홍보마케팅 기획에 유용한 정보 찾기
홍보마케팅 아이디어 만드는 여섯 가지 노하우
홍보마케팅은 타이밍이다
착한 홍보의 힘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
일 잘하는 홍보마케터의 다섯 가지 역량
PART 3 홍보마케팅, 다 계획이 있다
홍보 바다의 나침반 연간 홍보마케팅 계획
실행력을 높이는 홍보마케팅 계획 세우기
나만의 특별한 킬러 콘텐츠 찾기
믹스&매치’ 기법으로 시너지 효과 내기
계획만큼 중요한 홍보마케팅 효과 측정
PART 4 홍보에도 TPO가 있다
처음이라면 가장 먼저 네 가지를 준비하자
신제품 출시 홍보마케팅 전략 열 가지
젠더 감수성을 갖춰라
밀레니얼 세대 홍보마케팅 전략
Z세대 홍보마케팅 전략
PART 5 홍보의 기본, 언론홍보
언론홍보에 앞서 몸 풀기 네 가지 방법
언론홍보의 총알 보도자료 쓰기
먹히는 보도자료 까이는 보도자료
보도 가능성을 높이는 사진과 동영상
보도자료 배포에도 기술이 있다
바뀐 언론 환경 속 스마트한 기자 대응법
활용도를 높이는 보도자료 형식
PART 6 작은 회사에 유리한 온라인홍보
회사마다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법이 달라야 하는 이유
영원한 고민 온라인 홍보마케팅 대행사 쓰기
성공의 비밀 꼼꼼한 계획, 꾸준한 실천
빅데이터로 고객과 시장 읽기
똑똑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예산 세우는 법
속지 말고 야무지게 온라인 광고 계약 노하우
눈에 잘 띄게 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먹히는 온라인 채널 콘텐츠를 만드는 열 가지 법칙
바이럴 홍보마케팅 성공 전략
지금은 유튜브 천하 영상 콘텐츠로 세상과 연결하기
온라인 광고 효과 점검하기
PART 7 위기 때 더
‘홍보 전문가’
20년 이상 현장에서 홍보마케팅을 고민하고 실행해온 언론인 출신의 홍보마케터와 온라인홍보마케터가 그동안 경험하고 축적하고 수정하고 발견해낸 모든 지식을 정리했다.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 홍보마케팅의 정수다.
PART 1 왜 홍보마케팅인가
나에게 맞는 홍보마케팅의 개념을 잡고, 나와 조직의 가치를 찾는 홍보마케팅 시각 갖추기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디지털시대를 맞아 콘텐츠와 진정성에 천착한 홍보마케팅의 효력을 이야기한다.
PART 2 홍보 지능을 높이면 홍보가 쉬워진다
홍보마케팅 기획에 유용한 정보활용법, 홍보마케팅 타이밍 잡는 법, 홍보마케팅 담당자의 핵심 역량과 ‘착한 홍보’의 효력 등을 사례와 함께 기술한다.
PART 3 홍보마케팅, 다 계획이 있다
홍보마케팅이라는 바다를 항해하기 위한 중장기 홍보마케팅 계획 짜기, 내 안에서 찾는 킬러 콘텐츠 찾기 및 홍보 효과 측정법 등 홍보마케터의 역량을 높이는 홍보계획 수립법을 다룬다.
PART 4 홍보에도 TPO가 있다
홍보마케팅이 처음일 때 꼭 해야 하는 것, 신제품 출시 홍보마케팅전략, 여성고객,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에 먹히는 홍보마케팅 전략 및 문화예술행사 홍보마케팅법 등, 상황과 세대별로 효과가 있는 홍보마케팅 실전 노하우를 전한다.
PART 5 홍보의 기본, 언론홍보 & PART 6 작은 회사에 유리한 온라인홍보
각각 디지털시대에 맞는 언론홍보, 온라인 홍보마케팅 노하우 등 폭넓은 타깃 대상에 효율적으로 어필하는 홍보마케팅전략의 핵심사항을 풍부한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PART 7
기업과 개인에게 예고 없이 들이닥칠 수 있는 홍보마케팅 위기상황을 어떻게 예방하고 대응할지에 대한 위기관리 노하우를 다룬다.
PART 8 궁극의 홍보, 나 홍보
일과 조직에 대한 홍보마케팅 속에서 스스로 개인브랜드를 키워가는 기회를 찾는 ‘나 홍보’ 전략을 다룬다. 스스로 당당한 브랜드가 되어 일과 개인이 동반 성장의 시너지를 가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