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섯 전쟁
2. 지루한 죄수
3. 할아버지
4. 끔찍한 치킨 너겟
5. 낙서하듯이
6. 종과 속
7. 쥐는 멋지쥐
8. 우리는 허셜이다
9. 셰익스피어
10. 우연히 발견한 곰팡이
11. 게임
12. 키시 파이
13. 초파리의 날개
14. 첫 번째 데이트
15. 버거와 몰티드
16. 응급 상황!
17. 공포 영화
18. 현실 속 좀비
19. 나쁜 꿈
20. 무엇이든 하겠어요
21. 잔인한 시간
22. 모든 것 때문에
23. 우리의 가설
24. 허셜
25. 흥미로운 결과
26. 혜성
27. 실험
28. 우연한 발견과
작가의 말 우연한 발견과 약간의 마법
멜리의 과학자 갤러리
뉴베리 상 수상작가 제니퍼 홀름이 돌아왔다!
『열네 번째 금붕어』의 감동을 잇는 마법 같은 가능성의 이야기!
한 번, 두 번… 세 번째 버섯이 마법을 만든다!
뉴베리 상 수상작가 제니퍼 홀름의 신작『세 번째 버섯』이 출간되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열네 번째 금붕어』의 뒤를 잇는 작품이다. 『열네 번째 금붕어』에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는 젊어지는 신약을 개발해 십 대로 돌아간 과학자 할아버지였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조차 알 수 없었던 소녀 엘리는 할아버지를 만나며 과학의 세계에 처음으로 눈을 뜬다. 『세 번째 버섯』은 여행에서 돌아온 할아버지와 함께 엘리가 다시‘가능성의 마법’을 발견해가는 성장 동화다. 또한 할아버지의 목소리로 과학의 세계와 과학자의 진짜 모습을 들려주는 보기 드문 어린이 문학 작품이다.
사춘기에 접어든 엘리는 뜻대로 되는 일이 없다. 행복한 순간은 신약을 개발해 열네 살로 돌아간 할아버지와 과학 실험을 할 때뿐이다. 돌아서면 배가 고픈 십 대 할아버지와 실패가 두려운 엘리는 과학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다. 그리고 기대하지 못한 일들을 만난다. 마치 과학자들이 예기치 못한 발견을 하듯 말이다! 과학자 플레밍이 곰팡이를 발견한 마법이 있다면 그것은 완벽한 계획이 아니라 예상치 못한 가능성과 도전이었다.
★ 과학자 할아버지와 함께 자신만의 가능성을 찾아가는 엘리
『세 번째 버섯』은 젊어지는 신약을 개발해 십 대로 돌아간 할아버지가 여행에서 돌아오며 시작된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할아버지는 엘리의 엄마와 티격태격 다툰다. 중국음식을 시킬 때도 박사 학위가 두 개인 자신이 우선권을 가져야 한다고 고집을 부렸던 그 모습 그대로다. 조금 시니컬하고 많이 논리적이고 때로 디지털 세상을 못마땅해 하는 할아버지는 알고 보면 순정남이다. 돌아가신 엘리의 할머니를 일편단심 그리워하고, 할머니가 읽어주던 로맨스 소설을 지금도 읽곤 한다.
엘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