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무늘보야, 어디 가?
저자 오무라 도모코
출판사 시금치기획
출판일 2018-03-22
정가 14,000원
ISBN 9788992371513
수량
나무 한 그루가 오롯한 그림책으로!
나무늘보를 통해 ‘느림’을
유쾌하고 짜릿하고 따뜻하게 보여주는 그림책!

무더위가 계속되던 어느 날, 나무늘보가 시원한 물놀이를 하러 나무 꼭대기에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하나 둘, 친구들은 재빨리 갔지만, 나무늘보는 느릿느릿하기만 해요. 그러다 주르륵! 갑자기 미끄러지는데….
나무늘보의 생태를 소재로 한 세로 판형의 세로쓰기 그림책인 이 책은, 짜릿한 반전과 유쾌한 대비를 그려내며 따뜻한 웃음과 깨달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동물 친구들이 사는 큰키나무 한 그루는 오롯이 한 권의 그림책이 됩니다.
유아 그림책다운 단순한 운율과 리듬을 지키면서도, 속도와 높낮이를 극적으로 대비시킨 강렬하고 독특한 구성 덕분에 친근한 물놀이는 더 한층 유쾌하고 흥미로워집니다.
또한 느림보와 느림보의 친구들이 자기 모습 그대로도 얼마든지 사이좋고 유쾌하게 지낼 수 있음을 깨닫게도 합니다.
다정한 이웃의 모습을 짜릿한 반전으로 숨겨 놓은 결말은 작가가 아이들에게 보내는 선물처럼, 마음이 설레고 따뜻해지게 만듭니다.
나무늘보의 생태로 보여주는
느림과 빠름, 높낮이에 관한 유쾌한 대비!

물놀이는 신나요. 반가운 친구와 함께라면 더더욱 그렇지요.
나무늘보도 그렇대요. 백과사전을 찾아보면, 나무늘보가 나무를 내려올 때는 용변 볼 때와 수영할 때라고 해요. 수영 선수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수영 실력도 좋고 물놀이를 좋아한대요. 친근감과 동질감의 상징인 귀여운 느림보, 나무늘보가 주인공인 이 책은 나무 한 그루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동물 친구들의 일화를 세로넘김과 세로쓰기로 보여주는 강렬하고 독특한 그림책입니다.
좀처럼 나타나지 않던 나무늘보가 나무 꼭대기에서 나무 아래 물놀이터로 향하자, 나무늘보가 반가운 친구들도 모두 따라나섰어요. 가면서 차례차례 만난 친구들은 하나같이 눈 깜짝할 새에 물놀이 하러 갔지만 나무늘보는 느릿느릿하기만 했어요. 괜찮아요, 가는 길에 맛난 나무열매도 따먹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