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시간을 훔쳐가는 다섯 도둑들
1.1 너무 많은 진행 중 업무
왜 팀의 능력을 초과하는 진행 중 업무가 문제인가?
1.2 알려지지 않은 의존성
왜 의존성이 문제인가?
1.3 계획에 없던 업무
왜 계획에 없던 업무가 문제인가?
1.4 상충하는 우선순위
왜 상충하는 우선순위가 문제인가?
1.5 방치된 업무
왜 방치된 업무가 문제인가?
PART 2. 시간 도둑을 드러내는 방법
2.1 업무를 시각화하기
연습문제
2.2 ‘너무 많은 진행 중 업무’ 도둑 잡기
연습문제
2.3 의존성 드러내기
연습문제
2.4 완전 범죄 - 계획에 없던 업무
인터럽트 버스터즈
연습문제
2.5 우선순위 지정, 우선순위 지정, 우선순위 지정
지연 비용(CoD
약속선
연습문제
2.6 방치된 업무 예방하기
방치된 업무 불러내기
연습문제
2.7 유용한 보드 설계 예제
다중 레벨의 보드 설계
완료 대 진짜 완료
PDCA 보드
홈 프로젝트 보드
이사 관리
반복적인 업무
구매 주문 보드 설계
PATR 3. 측정 메트릭, 피드백 그리고 주변 환경
3.1 측정 메트릭 혹은 비용
흐름 메트릭
대기 이론
사람이 아닌 업무를 주시하라
3.2 시간 도둑 오’그램
3.3 운영 리뷰
발표할 메트릭
미래 운영 리뷰
3.4 회의의 기술
린 커피 진행 방법
스탠드업 미팅
3.5 끔찍한 사례
주말을 제외한 플로 타임 메트릭
타임 시트를 활용한 비효율적인 회계 방법
간트 차트
개인별 레인
여기저기 분산된 업무
지나치게 화려한 카드의 색상
모범 사례
결론: 잘못된 것 바로 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