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머리에 7
시골 소년 11
왁자지껄 르네상스 21
베로키오 공방에서 하나씩 하나씩! 32
그림이 울퉁불퉁 입체니까! 41
꽃피는 청년 다 빈치 49
조각조각 이탈리아 60
공책과 펜만 있으면 저절로 끼적끼적…… 72
자, 일자리를 주시오! 81
엄청나게 큰 말 94
예수 그리스도, 최고의 스타 108
물이야, 물! 122
위험한 인물과 잔인한 인간 130
프레스코 스타 145
신비한 미소! 159
높은 야망과 신기한 종달새 168
게으른 천재 180
2천만 부 넘게 판매된 국민 교양서 <앗, 시리즈(전 70권>!
1999년 3월,《수학이 수군수군》《물리가 물렁물렁》《화학이 화끈화끈》의 3권의 책으로 출발한 이 시리즈는 통통 튀는 제목과 참신한 내용으로 독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입소문이 나 <앗, 시리즈>라는 시리즈명이 탄생했을 만큼, 서점가와 교육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짜임새 있고 풍부한 내용으로 어린이?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독자층까지 사로잡은 <앗, 시리즈>는 어린이 책으로는 드물게 ‘한국경제신문 도서부문 소비자 대상’에 선정되었고, 이밖에도 주요 일간지, 잡지, 문화관광부, 서울시교육청의 추천도서 및 도서 부문 상을 휩쓸었으며, 서울에서만 60여 개 초중고에서 추천도서로 읽히며 ‘제2의 교과서’라 극찬받아 왔다.
<앗,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균형’에 있다. 학습서이면서도 유머와 농담 그리고 기발한 에피소드가 가득해 페이지마다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책, 만화책을 읽듯 부담 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공부가 되는 책이다. 이런 <앗, 시리즈>만의 독특한 매력은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결합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20년 동안 교양학습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왔다.
영상 매체에 익숙하고 디지털 세계에 매료된 요즘 어린이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내기 위해서도, 인터넷에서는 맛볼 수 없는 ‘교양과 오락적 상상력의 결합’ <앗, 시리즈>가 해답이다. 새롭게 70권으로 개편된 <앗, 시리즈> 역시 공부하는 책이면서 즐기는 책으로 어린이 독자들 마음속에 다시 한번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다.
르네상스의 거장, 위대한 천재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관한 이야기
레오나르도 다 빈치 하면, 사람들은 가장 먼저 <모나리자>가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다 빈치는 한두 가지 말로 수식할 수 없는 인물이다. 회화, 조각, 건축, 토목, 수학, 과학,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두각을 나타냈으니 그야말로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천재가 아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