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막을 수 있는 건 내 자신밖에 없어.
꿈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응원을 북돋아 주는 동화!
꿈을 이루어 나가다 보면 꼭 벽에 부딪힙니다. 부모님의 반대, 자신의 한계, 경제적 뒷받침 등 여러 이유로 꿈을 이루기란 쉽지 않지요. 꿈을 가로막는 벽 앞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늘을 나는 고양이 마리』는 꿈이라는 주제를 흥미롭고 진지하게 풀어내며, 가로막힌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해답과 용기를 전합니다. 책 속의 주인공 마리는 검은 고양이들의 대회에 나가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 마을 전통을 깬다는 사회적인 비난, 흰 고양이는 안 된다는 고정관념, 그리고 몰려오는 두려움과 부담감 등 온통 꿈을 포기하게 만드는 환경 속에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마리는 주변의 말보다 자기 마음에 귀를 기울입니다. 마음이 쿵쾅거리며 수많은 반대에도 꿈에 도전하라고 하지요. 그러자 마리는 반대에 저항하며 실오라기 같은 희망 하나로 계속 꿈을 향해 전진합니다. 꿈을 이루고 싶은 마리의 진심과 노력은 타인을 감동시키게 되고 어느새 블뤼 교장, 검은 고양이 누아, 그림 옹 등 든든한 조력자가 하나둘 생겨나지요. 나아가 불가능한 꿈에 조금씩 다가가는 마리를 보며 반대했던 고양이들도 자신의 모습을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마리가 보여 주는 꿈의 힘은 강합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고, 타인의 마음까지 바꿔 놓지요. 역경을 이겨 낸 마리는 자신만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이룰 수 있음을 알려 줍니다. 그러면서 독자도 꿈에 도전하고 싶도록 용기를 전하고 그 꿈을 응원합니다.
『하늘을 나는 고양이 마리』는 꿈이 무엇인지 잘 모를 때, 꿈을 포기하고 싶을 때, 꿈에 도전해 보고 싶을 때에 읽으면 좋은 ‘꿈을 위한’ 소중한 동화책입니다.
비밀에 둘러싸인 인물들이 전하는 이야기는?
진정한 관계의 모습을 보여 주는 보석 같은 동화!
『하늘을 나는 고양이 마리』는 독자가 마리와 함께 비밀의 인물을 하나씩 하나씩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