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주식으로 희망을 벌다
Part 1. 흐름을 읽다
-묻지마 투자 본능을 일깨우다
-왜 주식인가
-주식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
-흐름, 아는 만큼 보인다
-흐름, 보는 만큼 예측한다
-흐름을 읽는 태도
-Tip. 주식 투자 기본 Q&A
Part 2. 성공을 위해 주목해야 할 흐름
-경제, 여전히 어렵다
-국내 증시의 흐름은?
-모멘텀이 없다?
-한 해를 이끌어갈 키워드를 찾아라
-Tip. 환율과 주가
Part 3. 흐름을 타라: 어떤 산업에 투자할까?
-눈여겨볼 산업군
-반도체의 회생
-정부가 밀어주는 수소자동차
-제약 바이오 버블 걷히고 더블로 가나?
-반려동물 산업이 뜬다
-스마트 헬스케어
-미세먼지 저감 산업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자율주행 기술
-빠름, 빠름, 빠름, 5G 시대 -
-진화하는 스마트폰 세상
-연계 사업을 주목하라
Part 4. 묻.지.마 실전 전략
-월가 영웅들에게 배우는 전략
-투자의 방향성
-확률 90% 매매 전략
개미투자가를 위한 투자 가이드
묻지마 투자? 묻고 지키고 마크하는 투자!
주식 투자는 투자금 싸움이라기보다 정보 싸움이다. 그런데 또 정보 싸움이 전부는 아니다. 심리 싸움에 더 가깝다. 실제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 끊임없이 생각과 싸우고, 심리를 예측하고, 열심히 머리를 굴려 경우의 수를 따진다. 쉽지 않은 일이다. 더구나 개미투자자들이 경우 더욱 힘들다.
많은 사람이 개미 투자자가 불리하다고 말한다. 다윗과 골리앗 싸움이라고도 한다. 틀린 말도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포기할 것인가? 틈새를 노리면 승부수를 띄울 수 있다. 시장의 흐름을 읽는 눈으로 끊임없이 묻고, 정확한 정보로 자산을 지키고, 여러 변수를 예측해 마크하는 전략으로 나아가면 된다.
이 책은 개미투자가들에게 ‘묻지마 전략’을 강조한다.
주식투자에서 ‘묻지마 투자’는 재무제표도 확인하지 않고 언론과 지인, 전문가의말만 믿고 투자하는 것이다. 정확한 정보나 체계적인 시장 분석도 없이 감과 촉으로만 주식에 마구 투자한다. 그러나 저자의 ‘묻지마 투자’는 성격이 다르다. ‘묻고 지키고 마크하는’ 투자다.
이 책은 현 투자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자기가 터득한 기본기와 성공 확률이 높은 종목들을 추천한다.
추천사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3년이란 시간 동안 함께한 최종훈 대표는 학자 같은 사람입니다. 언제나 시장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고, 불철주야 주식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시장과 고군분투하고 있는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투자의 혈을 짚고 주식 시장에서 이기고 싶다면, 최종훈 대표와 함께해야 한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에 출간한 《묻고 지키고 마크하는 주식 투자》는 투자 컨설턴트 최종훈 대표의 열정과 연구를 엿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주식 시장은 늘 어려웠지만 그는 늘 성공을 거두어왔습니다. 그 성공담이 녹아 있는 이 책이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독자에게 귀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조정수(유안타 증권 P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