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감사의 말
저자 서문 변화를 통제하려고 하지 말고 변화에서 배워라
1장 나는 남들과 무엇이 다른가?
나만의 브랜드는 어떻게 생기는가??
캐시의 브랜드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브랜드를 알면 비로소 세상의 이치가 이해되기 시작한다?
닉의 브랜드는 복잡한 상황을 받아들이고 해결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브랜드를 알면 어렵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당신의 브랜드를 간단하게 써보자
2장 결국 성공은 멘탈에 달려 있다
폭발하지 마라
모든 문제는 디딤돌이다
시스템도 연습을 해야 완벽해진다
원하는 미래상이 되어라
삶을 통제하라
성취하려면 우선 시작해야 한다
-멘탈 강화를 위한 원칙을 써보자
3장 기업문화가 없으면 직원들은 떠난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에서는 직원이 최우선이다
버진 항공의 리처드 브랜슨은 치어리더이다
매력적인 기업문화를 설계해보자
권한 부여 프로세스를 마련하라
중요한 것에 초점을 맞추어라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원칙을 써보자
4장 속도, 커뮤니케이션, 관계
속도가 빨라져야 한다
고객 커뮤니티를 육성해야 한다
관계가 가치 창조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지금’보다 더 적절한 시기는 없다
-속도, 커뮤니케이션, 관계를 위한 원칙을 써보자
5장 유능한 리더의 8가지 특성
첫째, 방향을 제시하는 리더십
둘째, 솔선수범하는 리더십
셋째, 코칭하는 리더십
넷째, 경청하는 리더십
다섯째, 묵인하지 않는 리더십
여섯째, 인정하는 리더십
일곱째, 자신을 관리하는 리더십
여덟째, 영감을 불어넣는 리더십
-리더십의 실천 원칙을 써보자
6장 당신의 회사를 위한 산소
구글의 7가지 습관
직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습관
성공하는 리더의 7가지 습관
-리더십 향상을 위한 원칙을 써보자
7장 자석같이 끌어당기는 기업 창조하기
진정한 관계를 만들어라
자석 같은 장소를 만들어라
자석 같은 팀을 결성하라
사람 같은 회사를 만들어라
수시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라!
인생에서도 비즈니스에서도 성공하는 첫 단추는 ‘나’에 대한 이해이다. 나는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중요시하는가? 그것은 나에 대한 관점이자 가치관이다. 나의 관점과 가치관은 나의 브랜드가 되고 나의 삶의 방향을 정한다. 그리고 나만의 브랜드를 알면 삶에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캐시는 신뢰를 최고로 하는 브랜드이고 닉은 복잡한 상황과 문제를 해결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그다음은 멘탈 관리를 다룬다. 사업의 성패는 문제 자체가 아니라 그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고 대처하는가에 달려 있다. 그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는가이다. 문제를 문제로 여기고 폭발하지 말고 디딤돌로 여기고 보란 듯이 올라서야 한다.
기업을 이끌어가는 경영자라면 기업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만약 기업에 기업문화가 없다면 직원들이 떠나가고 말 것이기 때문이다.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먼저 직원을 만족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기업문화가 필요하다. 기업문화의 좋은 사례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이나 버진 항공 그리고 자포스 등을 꼽고 있다. 또한 유능한 리더가 되는 법을 소개하며 8가지 특징들을 알려준다. 그중에는 다른 사람의 노고를 즉시 인정해주어야 하고 리더는 스스로를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 담겨 있다. 누구든 본연의 임무를 훌륭하게 완수했다면 즉시 고맙다고 말하는 것을 습관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만약 리더가 피곤해하고 녹초가 돼 있다면 다른 직원들이 고용 안정을 걱정할 수 있고 사기가 떨어질 수 있다. 유능한 리더는 몸과 마음 그리고 영적인 면에서 항상 관리해야 한다.
자석같이 끌어당기는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기업을 만들자!
이 책에서는 사람이든 기업이든 자석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자석이 되려면 매력적이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함을 강조한다. 상대가 당신을 만났을 때 끌리게 해야 한다. 그런데 끌리는 것은 순간적인 가식이나 거짓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매 순간 솔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