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농산물 유통의 이론적 이해>
CHAPTER 1 농산물 유통의 기초 이론
제1절 농산물 유통의 개요
제2절 농산물 가격
제3절 유통경로와 유통마진
제4절 유통기능, 기구 및 조직
CHAPTER 02 이론의 확장: 마케팅과 시장분석
제1절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제2절 시장분석론의 이해와 적용
PART 2 <현장에서의 농산물 유통>
CHAPTER 1 유통거래의 이론과 실제
제1절 현물거래
제2절 선물거래
CHAPTER 2 유통정보 및 전자상거래
제1절 유통정보의 개념 및 현황
제2절 전자상거래의 개요 및 운영 전략
CHAPTER 3 협동조합과 유통
제1절 농업협동조합과 유통
제2절 소비자협동조합
CHAPTER 4 주요 농산물의 유통
제1절 양곡(쌀의 유통
제2절 청과물 유통
제3절 화훼류 유통
CHAPTER 5 유통정책 및 제도
제1절 유통정책의 개념과 변화과정
제2절 주요정책사업 및 제도
CHAPTER 6 식품산업과 유통
제1절 식품산업의 개념과 여건
제2절 식품가공산업
제3절 외식산업
제4절 식재료산업
CHAPTER 7 주요국의 농산물 유통
제1절 미국의 농산물 유통
제2절 일본의 농산물 유통
제3절 유럽연합(EU의 농산물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