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뜨끈뜨끈 지구 온난화(앗, 시리즈 41 (앗,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
저자 닉 아놀드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9-12-05
정가 6,900원
ISBN 9788934998464
수량
책머리에 7
지구를 먹어치우는 기계 10
골칫거리 쓰레기 28
말썽 많은 연료와 에너지 44
미친 듯한 기후 58
공포의 열파 74
지긋지긋한 가뭄 87
걷잡을 수 없는 홍수와 사나운 폭풍 96
녹아 가는 얼음 108
어두운 미래 전망 122
지구는 멸망할 것인가? 156
지구 온난화에 관한 퀴즈 160
2천만 부 넘게 판매된 국민 교양서 <앗, 시리즈(전 70권>!
1999년 3월,《수학이 수군수군》《물리가 물렁물렁》《화학이 화끈화끈》의 3권의 책으로 출발한 이 시리즈는 통통 튀는 제목과 참신한 내용으로 독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입소문이 나 <앗, 시리즈>라는 시리즈명이 탄생했을 만큼, 서점가와 교육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짜임새 있고 풍부한 내용으로 어린이?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독자층까지 사로잡은 <앗, 시리즈>는 어린이 책으로는 드물게 ‘한국경제신문 도서부문 소비자 대상’에 선정되었고, 이밖에도 주요 일간지, 잡지, 문화관광부, 서울시교육청의 추천도서 및 도서 부문 상을 휩쓸었으며, 서울에서만 60여 개 초중고에서 추천도서로 읽히며 ‘제2의 교과서’라 극찬받아 왔다.
<앗,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균형’에 있다. 학습서이면서도 유머와 농담 그리고 기발한 에피소드가 가득해 페이지마다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책, 만화책을 읽듯 부담 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공부가 되는 책이다. 이런 <앗, 시리즈>만의 독특한 매력은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결합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20년 동안 교양학습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왔다.
영상 매체에 익숙하고 디지털 세계에 매료된 요즘 어린이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내기 위해서도, 인터넷에서는 맛볼 수 없는 ‘교양과 오락적 상상력의 결합’ <앗, 시리즈>가 해답이다. 새롭게 70권으로 개편된 <앗, 시리즈> 역시 공부하는 책이면서 즐기는 책으로 어린이 독자들 마음속에 다시 한번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다.

우리가 잘 몰랐던 지구 온난화의 비밀
지글지글 끓고 있는 지구,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지구는 우리가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행성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이곳을 쓰레기로 가득 채우는 데 여념이 없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은 계속 쓰레기로 채워지고 있다. 이 책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 현상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