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숨 - 내 옆의 작은 과학 1
저자 나카가와 히로타카
출판사 상상의집
출판일 2020-01-30
정가 12,000원
ISBN 9791155683620
수량
숨이 알려 주는 생명의 신비
아이가 코에서 나오는 작은 바람이 무엇이냐 물을 때 『숨』을 읽어 주십시오. 숨쉬기는 세상에 태어난 인간이 죽을 때까지 계속하는 행위입니다. 아이에게 “강아지도 물고기도 숨을 쉰대.”라고 알려 주십시오. 숨을 쉴 때 산소를 마시고 이산화 탄소를 내뿜는다는 사실도 쉽게 이야기해 주십시오. 동물에게 산소를 주는 식물이 인간의 욕심으로 사라져 가고 있다는 슬픈 이야기도 들려주십시오. 이 모든 이야기가 『숨』에 있습니다. 숨에서 출발해 생물과 자연까지 아이는 생각의 고리를 차곡차곡 엮어 나갈 것입니다.

아이의 호기심을 올바로 가꾸는 그림책
아이 주변은 거대한 자연을 움직이는 작은 사물들로 가득합니다. 숨도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어떻게 하면 사물에 멈춰 있는 아이의 시선을 과학 원리로 이끌어 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작은 사물 뒤에 커다란 진실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줄 수 있을까요? ‘내 옆의 작은 과학’ 시리즈는 이 질문에서 탄생한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아이가 ‘내 옆의 작은 과학’을 통해 사물 보는 연습을 하길 바랍니다. 시선을 깊게 하고 넓게 하는 방법을 스스로 깨닫길 바랍니다. 아이가 더 커서 초등학교에 들어가 세계를 본격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할 때 이 책을 떠올린다면 기쁠 것입니다.

원색과 콜라주로 표현한 왕성한 생명력
숨 쉬는 생물의 면면이 힘 있는 원색으로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찢어 붙이기와 오려 붙이기 기법인 콜라주가 활용된 곳은 자연물의 거친 질감이 느껴집니다. 숨 쉬는 아이의 얼굴은 발갛고 바닷속은 새파랗고 찢어 붙여진 초록 잎사귀들은 바람에 춤을 추고 있는 듯합니다. 아이와 엄마의 다정한 대화를 따라 원색과 콜라주로 완성된 생명력 왕성한 세계에 빠져들어 보세요.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감각이 가슴속에서 무럭무럭 자라납니다.